극동방송 '차금법 관련 방송'에 대한 방통위의 부당한 제재 취소를 위한 한국교회 서명운동’ 전개...

202079일 송출된 극동방송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긴급진단프로그램'이 방통위로부터 '공정성''객관성'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부당한 법정 제재를 받았다.

이에 극동방송은 방통위를 상대로 제재를 취소해달라는 행정소송을 제기했으나 2023217일 패소하였다. 극동방송은 곧바로 항소에 들어갔고, 현재 2심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복음한국TV 동영상 갈무리
복음한국TV 동영상 갈무리

극동방송은 기독교 복음을 전파하는 목적으로 '전문 편성 허가'를 받은 극동방송이 복음적인 한국교회 상당수의 입장을 반영하는 방송을 송출한 것에 대해 방통위가 부당한 제재를 가했다고 주장한다.

극동방송 측은 만약 극동방송이 이번 소송 건에서 최종 패소한다면 차금법을 반대하는 많은 한국교회의 목소리에 제동이 걸리게 될 것이라며 기도를 부탁했다. 또한 극동방송의 '차금법 관련 방송'에 대한 방통위의 부당한 제재 취소를 위한 한국교회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몇몇 교계 인사들은 "차금법에 반대한다는 목소리 자체마저도 위법으로 간주하며 제재한다면 이는 종교의 자유와 더불어 양심의 자유를 짓밟는 행위가 아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극동방송의 '차금법 관련 방송'에 대한 방통위의 부당한 제재 취소를 위한 한국교회 서명운동바로가기.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