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인 통독과 필사에서 깊은 이해로 인도하는 easy 성경 통독

『easy 성경통독 구약+신약』(담북) 구약 38,000원 신약 26,000원저자: 임경근
『easy 성경통독 구약+신약』(담북) 구약 38,000원 신약 26,000원저자: 임경근

◆ 책소개

20237월 신약 편이 완성되면서 구약 편과 함께 <easy 성경통독>(담북)이 완전체를 이루었다. 이 책은 경기도 용인 다우리교회 임경근 목사가 성경을 장별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개척한 교회 성도에게 성경을 교육하려 직접 만들어 보급한 것을 엮어 낸 목회 결과물이다.

 <easy 성경통독>은 제목처럼 정말 쉽다. 괄호가 있어 직접 채워 넣을 수 있는데, 주로 그 장의 핵심 성경 구절이고 핵심 단어들이다.

 <easy 성경통독> 각 장 해설 끝부분에 친절하게 답을 제시한다. 대신 답을 보려는 유혹을 방지하기 위해 글자를 거꾸로 편집했다.

<easy 성경통독>은 기계적인 통독과 필사에서 성경의 깊은 바다로 인도한다.

<easy 성경통독>은 이런 분들에게 유익하다.

첫째, 매 해 통독을 결심하지만, 레위기에서 멈추는 분들에게 좋다.

둘째, 성경 통독을 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다.

셋째, 자녀와 함께 재미있게 성경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다.

 

◆ 『easy 성경통독 신약』 목차

 

◆쉬운 성경 통독 사용 후기

목사님의 <easy 성경 통독>을 통해 아이와 함께 성경을 읽고 공부하며, 아이의 입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을 고백하며 입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easy 성경 통독>과 함께 아이 혼자서도 바르게 성경을 읽을 수가 있어 걱정이 없습니다.

작은빛교회 이화영 성도

 

저는 매일 아침 10-20분 정도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기도합니다. 그리고 직장에 출근해 차나 커피 마시는 시간이나 혹은 점심시간의 짬을 내어 <easy 성경 통독>에 나와 있는 본문 해설을 읽고 빈 칸 채우기를 합니다. 단순한 이해에서 더 깊이 있는 이해로 인도해 주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easy 성경 통독>은 저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다우리교회 이을준 성도

 

<easy 성경 통독>은 성경 통독에 재미를 더해주는 실용적인 책입니다. 책 속의 쉬운 문제들을 풀다 보면 읽은 성경을 되새김질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경 통독표들이 있어서 성경을 읽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책 곳곳에 있는 지도와 도표 역시 유익합니다.

탄자니아 동아프리카성경대학 박승규 교장

 

◆ 저자 소개

임경근 (지은이

고려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네덜란드로 유학을 떠나, 캄펀과 아펄도우른 신학대학원에서 교의학과 교회사로 신학 석, 박사 학위를 받았다. 7년의 유학시절 동안 자녀들을 기독교 학교에 보내면서 기독교 교육을 경험했다. 귀국 후 울산교회와 샘물교회에서 사역하였고, 샘물기독학교 교목으로 섬겼다. 개혁신앙에 충실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 2011년부터 다우리교회(용인)를 개척해 섬기고 있다. 또한 네 명의 자녀를 홈스쿨링하며 가정예배 확산에 힘쓰고 있다. 고려신학대학원에서 10여 년간 외래교수와 겸임교수로 후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인터넷 웹진 <개혁정론>의 편집장으로 사역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계 교회사 걷기, 한국 교회사 걷기(이상 두란노), 365가정예배(세움북스), 기독교학교 이야기, 개혁신앙 현대에 답하다, 종교개혁과 가정(이상 SFC), 365교리묵상(이레서원), 가정예배 가이드(생명의말씀사)가 있고 역서로는 헤르만 바빙크의 믿음의 확신(CH북스)이 있으며, 그 외에 여러 공저가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