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노회 4개 연합회 세미나
정남환 장로 특강

"교회학교의 신앙교육과 진로진학 준비" 세미나가 지난 16일 오전 1030분 서울시민교회(담임목사 권오헌) 예배당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남부노회 산하 장로회연합회, 남전도회연합회, 여전도회연합회, 주일학교연합회 4개 기관 연합 세미나로 진행되었다.

세미나가 열린 서울시민교회 예배당
세미나가 열린 서울시민교회 예배당

장로연합회 수석부회장 최영식 장로의 인도로 드린 1부 예배에서 주일학교연합회장 김정옥 집사가 기도하고 사랑소리 우쿨렐레팀이 찬양을 올렸다. 서울남부노회 노회장 강종안 목사가 "지혜와 지식의 근본이신 하나님(잠언 11~7)"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고 설교자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특강하는 정남환 장로
특강하는 정남환 장로

예부 후에 시작된 2부 특강은 남전도연합회장 박선동 장로의 사회로 장로연합회장 정남환 장로(한국대학교육협의회 연수 교수)"교회학교의 신앙교육과 진로 진학 준비"라는 제목으로 80분간 특강이 진행되었다.

세미나를 마치고
세미나를 마치고

정남환 장로는 교육전문가로서의 오랜 경험과 학문적 통찰력을 바탕으로 현재의 급변하는 교육 생태계를 분석하고 성경적 진로 진학의 방향을 제시했다. 특별히 최근 교육정책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며 대학 입시와 진로 선택에 대해 매우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했다.

줄탁동시의 예를 들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
줄탁동시의 예를 들며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

정 장로는 줄탁동시(啐啄同時)’라는 사자성어를 소개하며 병아리와 어미 닭이 알의 안과 밖에서 부리를 모아 동시에 껍질을 깨듯이 진로 설계에도 학생의 노력과 부모의 노력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별히 진로 진학에 있어서 성경적 부모의 역학을 실천적으로 제시함으로 학부모와 교회학교 교사들이 함께 들어야 할 강의라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