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과 개도국 보건의료관계자들에게 미래의학 패러다임 제시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1020() 스마트헬스케어 세미나를 두 개를 동시에 개최하며 스마트헬스 융합의학의 선두주자로써의 광폭행보를 이어갔다.

고신대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 & 미래의료연구센터 네트워킹 세미나 동시 개최
고신대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 & 미래의료연구센터 네트워킹 세미나 동시 개최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유헬스케어센터(센터장 이환호)가 주최한 스마트케어(돌봉의료) 서비스 모델 실증 사업 네트워킹 세미나가 20() 오후 430분 병원 37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임상·기초 의학 기술의 사업화라는 세부 주제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는 이강대 연구부원장의 인사말과 이환호 유헬스케어센터장의 센터소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이비인후과 송재준 교수가 임상 의사의 의료기기 기술 사업화라는 주제의 강의로 이어졌다. 이어 고신의대 생화할 교실 교수이자 넥스세라 CTO인 정지영 의과학 연구소 소장의 강의가 이어졌다.

오후 5시에는 송도 윈덤그랜드 호텔 3층 마레홀에서 2023년 미래의료연구센터 개소기념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킹 세미나가 개최됐다.

미래의료연구센터 개소를 기념하여 포터블 AI기반 여성질환 조기검진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 전략이라는 세부주제로 개최된 이날 세미나는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대륙 중 대한민국 중점협력 국가의 고위 보건의료 관계자 35명을 초청하여 고신대병원과 부산의 첨단산업과 미래의료 산업의 실례 체험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도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고신대학교 이정기 총장를 비롯하여 오경승 병원장, 이강대 연구부원장, 옥철호 미래의료연구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외부인으로는 부산광역시 안영신 과장, LG전자 오상준 실장, 비바이노베이션 박한대표, 부경대 의용공학과 안예찬 교수 등이 참석했다.

고신대병원 오경승 병원장은 미래의학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같은날 두가지 세미나를 동시에 개최했다면서 의료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시하고 제3세계 개도국에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시킴으로 제3세계가 직면하는 의료적 필요를 첨단의료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