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최은아)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취업역량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하여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 1학기 우수 동아리 경진대회를 열고, ‘진로취업역량강화 우수동아리시상식을 개최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취업역량강화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취업역량강화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

이번 경진대회는 진로취업역량강화 동아리 19, 105명이 참가해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팀이 선정되었으며, 언어치료학과 동아리인 '말나누미'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태권도선교학과의 '고태취'팀이, 장려상에는 의생명학과의 'CAMBRIC'팀과 한국어로서의 외국어학과의 '시동'팀이 선정됐다.

진로취업역량강화 우수동아리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를 구성하여 자신만의 진로설계,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자기주도적인 취업 계획을 구상하고, 구성원 간 상호정보교류 및 소통을 독려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50여개의 동아리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말나누미'팀의 팀장 윤현서(언어치료학과 4학년) 학생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지원을 통해 동아리원들이 함께 관심있는 기관을 탐방하고, 취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취업 준비를 더욱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동기부여도 많이 되었다. 다른 친구들도 대학생활 동안 꼭 한 번은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진로를 준비해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경험을 하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말나누팀은 언어재활사 국가고시 준비와 취업 역량을 기르기 위한 동아리로 언어재활사협회 도구 공모전 및 수기공모전 참여,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건강증진센터 탐방, 국가자격증 취득 공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및 진로설계를 위해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학기에도 자율형/멘토형 취업동아리, 창업동아리를 운영하여 자기주도형 진로취업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