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압수수색 후 실종됐던 상점 주인이 수 시간 만에 경찰에 무사히 발견됐다.

경기 수원서부경찰서 전경[경기남부경찰청 제공]
경기 수원서부경찰서 전경[경기남부경찰청 제공]

12월 5일 경기 수원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28분께 수원시 매산동에 있는 한 세탁소 주인 60A씨의 딸 B씨가 "아버지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112에 신고했다.

A씨가 운영하는 세탁소는 이 대표의 법인카드 사용처들 가운데 한 곳으로 파악돼 전날 수원지검이 진행한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실종 전 휴대전화를 이용해 극단 선택을 암시하는 메모를 남겼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인근 CCTV 등을 토대로 추적에 나서 신고 4시간 20여 분 만인 오후 850분께 전북 익산시 금마면 소재 한 모텔에서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발견 당시 건강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어떤 이유로 전북까지 이동했는지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파악된 바 없다""A씨를 곧 가족에게 인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는 전날부터 경기도청 총무과와 비서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이 대표가 업무상 배임 혐의 피의자로 적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이 사건 공익제보자 조명현 씨의 신고 내용을 검토한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이 대표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를 벌여왔다.

 

(수원=연합뉴스) 김솔 기자 = sol@yna.co.kr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