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월11일(목)에 경기서부노회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가 김포에 있는 꿈꾸는교회에서 있었다. 이날 1부는 신년 감사예배로 드려졌다. 사회는 손순호 목사(교역자회 부회장)이 맡았으며, 기도는 김용구 장로(장로연합회 회장)이 인도했다. 기도 후에는 에스겔 47장1-12절의 본문으로 반성광 목사(교역자회 회장)가 “성전에 흐르는 은혜의 강물!”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선포했다.

2024년1월11일(목)에 경기서부노회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가 꿈꾸는교회 예배당에서 있었다. 
2024년1월11일(목)에 경기서부노회 신년 감사예배 및 하례회가 꿈꾸는교회 예배당에서 있었다. 

성전으로부터 흐르는 강물이 점점 깊어지면서 발목, 무릎, 허리 그 다음 아주 깊고 넓은 강이 되었다. 이것은 성전에서부터 흐르는 은혜의 강물이 유대인에게 뿐 아니라 전 세계로 흘러내릴 것을 보여 주는 환상이다. 이 시간 성전에서부터 흐르는 은혜의 강물이 우리 노회에 있는 모든 교회에서 시작하여, 우리 가정, 우리 동네, 우리나라, 더 나아가 온 열방에 흘러넘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말씀을 시작했다.

 

강물이 흘러가는 곳에 모든 생물이 살아난다. 은혜의 강물이 흐르면 피곤하고 지친 영혼들이 힘을 얻고, 죽은 영혼들이 살아나고 생명의 역사가 일어난다. 또 강 좌우에는 많은 나무가 있어서 과실을 많이 맺는다고 했다. 성전에서 흐르는 은혜의 강물을 통하여 교회의 기쁨, 봉사와 헌신과 충성, 회개와 용서, 사랑과 성령의 열매들이 맺혀진다.

말씀 전하는 반성광 목사(교역자회 회장)
말씀 전하는 반성광 목사(교역자회 회장)

마지막으로 반 목사는 지금 섬기는 교회에 은혜의 강은 얼마나 깊은가 한 번 생각해 보자며, 2024년 새해 각 교회들에 은혜의 강이 아주 깊고 넓은 강이기 바란다며 말씀과 성령의 은혜 강물이 흘러넘치시기를 바란다며 말씀을 마쳤다.

 

이어 특별기도 시간을 가졌는데, ‘나라와 민족을 위해’ 서부시찰장인 김광주 목사가 기도 인도를 하였으며, ‘고신총회(고려신학대학원 및 대학교 포함)와 한국교회를 위해’ 중부시찰장인 김종욱 목사가 기도 인도를 하였고, ‘경기서부노회 및 산하 개체교회를 위해’ 남부시찰장 박재우 목사가 기도 인도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찬송가 197장을 찬양한 후에 노회장 김진관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축도하는 경기서부노회 노회장 김진관 목사
축도하는 경기서부노회 노회장 김진관 목사

2부 하례식은 유영업 목사(교역자회 서기)가 진행을 맡았으며, 작년 가을노회 때 은퇴한 옥경석 목사(원로 목사)가 신년사를 했다. 이어 시찰별로 신년인사와 장로연합회와 여전도회연합회의 신년인사가 오갔다. 이태웅 목사(은퇴 목사)의 식기도로 식사 교제하며 모든 순서가 마쳤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