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전경
고신대학교 전경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는 고용노동부 및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2차년도 성과평가는 원스톱 청년취업지원 인프라 구축활용’,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 청년고용지원서비스 및 청년체감도의 총 3개 영역에서 시행되었고,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우수’, ‘보통’, ‘미흡3단계 평가 결과 중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고신대학교는 2016년부터 고용노동부와 연계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들의 진로 취업 역량을 위해 사업을 운영해왔으며 2022년부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을 통해 2022년과 20232년 연속 최고등급 우수를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최은아)가 본교의 재학생과 졸업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이며, 원도심지역(영도··서구) 거점 일자리 플랫폼으로서의 중요성과 그 역할을 반증하는 결과이다.

특히, 2023년도에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의 취약계층, 소외계층, 특수계층의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및 상담에 대한 요구도를 발굴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산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본교 사이버 캠퍼스 교육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는 등을 통해 더욱 다각적인 진로 경력개발 지원을 위해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고신대학교는 대학의 정체성과 지역사회에 대한 책무성을 바탕으로 재학생, 졸업생, 부산지역 청년들의 행복한 진로 경력개발 및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진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