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김희정 교수는 지난 224() 부산광역시의료기사연합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고신대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김희정 교수는 지난 2월 24일(금) 부산광역시의료기사연합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고신대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김희정 교수는 지난 2월 24일(금) 부산광역시의료기사연합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날 부산광역시의료기사연합회는 의료기사 전문성 강화와 권익에 기여하고 국민 건강권 향상을 실천한 개인에게 상을 수여하였으며, 김희정 교수는 수년간 작업치료사회와 부산의료기사연합회을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김희정 교수는 "정책과 시대 흐름에 맞춰 전문성을 갖춘 작업치료사는 부산시민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하므로 수준높은 작업치료사 인재양성에 더 힘쓸 것이며 또한 작업치료사를 비롯한 의료기사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보건의료 전문인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통해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광역시의료기사연합회는 작업치료사회, 물리치료사회, 임상병리사회, 방사선사회, 치과기공사회, 치과위생사회, 안경사회, 부산보건의료기사회 등 총 8개 단체로 구성되어 부산광역시의 보건의료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업치료학과는 신체적 장애와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 또는 그것이 예측되는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치료적 활동(작업)을 통해 독립적인 활동 및 삶의 의미를 찾아주고,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치료·교육하는 작업치료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고신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의 국제교육과정 인증대학으로 미국, 캐나다 작업치료학과 학사학위와 동일한 인증을 받으며, 보건복지부의 감각발달재활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인증한 대학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