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보) 총회임원회 선거개입 사실 점점 구체적으로 드러나

  • 기자명 코닷
  • 입력 2009.09.03 00:00
  • 댓글 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2009-09-04 20:21:28
고신 교단에 몸을 담고 있는 한사람으로서 근래 교권자들의 너무 심한 교권행사를 보면서 답답함을 주체할 수가 없습니다, 총회장은 마구 칼을 휘두르고 교단총무는 총회장이 휘두르는 그 칼을 막가파로 휘두르도록 부추기는 이러한 작태를
보면서 고신 교단은 희망이 없다고들 말하니, 이게 웬일입니까?.

교단과 고려학원이 병원과 학교운영을 잘못한 지난날의 교권자들로 인해서 주권을 빼앗긴 상태의 학교법인 고려학원을 그당시 권오정총회장과 부총회장 김국호 장로가 앞장서서 어렵게 어렵게, 분투 노력하여 정이사 체제로 원상 환원한후 그 능력을 인정하여 김국호 장로를 이사장으로 추대하여 계속 봉사케하여 2년여 지난 현제는 고려학원의 경영이 원상회복에 가깝도록 안정되었다는 소문입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헌신한 이사장을 이용호 총회장이 임의로 전권위원회를 만들어 토사구팽인지, 시기와 질투인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장기간 철저하게 감사를 하였으나 이사장의 범죄성 비리가 없음을 확인하였다는데 왜? 어찌하여 총회장등 교권주의자들은 이사장을 모함하고, 거짓으로 혐의를 쒸워 강제로 사표를 내게 압력을 행사하였다고 하니, 이런 일이 교단에서 목사, 장로들이 할수 있는 일인지요? 정말 한심한 노릇입니다.

이번에는 또 2탄으로 4년간 잘 봉사한 김성수 총장님을 총회장이 이렇게 선거에 개입하여 추태를 부립니까?. 정말 한심하네요. 아직 밝혀진 사항이 없어서 잘은 모르지만 지면을 통해서 짐작하건데, 뭔가 크게 잘못된 것 같고 총회장이나 총무가
이렇게해서는 안됩니다. 총회장과 총회임원 모두 자숙하고 회개하십시오.
어떻게 이런 악한 일들을 연속으로 저지를수 있습니까? 정말 분통이 터집니다.
기도가 안돼네요---
2009-09-04 16:02:27
사람은 누구나 지렁이 같은 죄인인지라 억울하면 자연 누군가에게 꿈틀하면서 호소하기 마련입니다.
이는 유치한 신앙을 가진 자 만이 하는 짓이 아니라, 서울ㅊ신학대 총장선임문제가 그렇고, 모교단 감독선거사건이 그러함을 우리는 지금 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부에서 굼틀거리다가 나중에는 외부로 흘러갑니다
지혜 있고 건전한 조직은 내부에 있을 때 의견을 잘 수렴 조정 풀어나가야 합니다.
금번 현 총장을 후보에서 배제한 사건에 대하여 지금부터라도 우리 내부에서 잘 처리함으로서 앞으로 외부로 비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나중에 법정으로 이어지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신성한 교단 내부 일을 왜 세상법정으로 몰고 가느냐’ 식으로 비판하면서, 이번 사건의 가해자들이 두고두고 써먹을 문틀이 될 것입니다.

이사장님!
현 김총장의 입장에서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그는 고신대학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한 교수이며, 이미 오래 전에 부총장을 역임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미 자격을 검증받아 현재 총장재임 말기에 있습니다. 그런데 난데없이 이제 와서 미주 고신출신 목사라 재선을 위한 총장후보자격이 없다고 시비를 걸어왔지만 이사회는 처음 자격이 있다고 결론을 내리면서 잘 처리 하셨습니다. 그러나 보도에 의하면 선거당일 총회장등 임원회의 방문으로 김 총장을 배제시키는 선거에서의 명백한 총회권개입을 했습니다. 이게 앞으로 법정시비가 일어날 소지입니다.
그리고는 나머지 두 후보를 두고 선거를 했으나 4차례나 거듭된 투표에도 결판이 나지 않았습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사회의 분열을 의미할 수도 있으나, 이 속에 숨은 하나님의 메시지를 발견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미숙한 우리 인간들에게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고 해석하고 싶습니다.

저는 김총장을 잘 알지도 못하는 그저 고신교회의 한 장로에 불과합니다. 학교교직원도 아니고 총회의 총대도 아니고 심지어 노회 총대도 못됩니다.
단지 앞으로의 시비가 두려울 뿐입니다.
제발 고신에 정 좀 붙이고 살고 싶을 뿐입니다.
정말 총회임원회가 김총장의 후보자격을 배제하는데 관여했다면 앞으로 문제는 분명 커질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존경하는 김국호 이사장님
재임 중 지금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더러워도 타협하면서 그래도 이사장직을 무난히 잘 수행해 오셨습니다. 이제 그 임기도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원히 고신에 남을 장로님이지 않습니까? 사사로움에 사로잡히지 마십시오. 먼 앞일을 바라보십시오. 이번 사건의 사후처리를 총회임원회에 맡기지 마시고, 이사들과 손수 풀어나가십시오. 이건 분명 이사회의 고유권한입니다.
특별히 총장자격 판단과 관련하여 앞으로 법정에 서 보시면 학교법인이사회가 교육법이 인정하는 총장자격 판단기관이지 한국고신총회 미주고신총회 구분 다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교단 안에서 사는 우리가 법정에 까지 가서야 되겠습니까? 이 어려운 시기에 정말 고생 많으시겠습니다. 이번일이 끝나고, 이사장님 퇴임하시면 찾아뵙고 커피 한 잔 대접하면서 비겁한 제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무례함이 있었다면 용서하십시오.
2009-09-04 10:59:27
기독교는 진리이신 하나님을 진실되게 믿는 신앙이 생명이며 특히 고신은 그 신앙의 진실성을 지킴에 있어 순교를 마다 않는 절개와 지조의 교단임을 자처해온 교단이다.

그런데 그런 교단의 총회장 및 임원회는 거짓말과 시시각각 바뀌는 변명을 일삼는 소인배가 이런 정통성 있는 교단을 이끌고 있으니.. 오호 통재라 고신 교단의 앞날이여..

신성한 교회의 지도자 모임인 총회가 공작 정치놀음이나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한 소인배의 굴혈로 변해있으니 이를 어찌할꼬!!!
2009-09-03 21:48:36
실소를 금할 수 가 없군요.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총회서기 최한주 목사의 변 // 기독교보 (9월5일자)
============================================================================
이사장의 요청으로 총회 임원회 모임 // 김국호 이사장은 요청한바가 없다.
-----------------------------------------------------------------------------
인근장소로 (?) // 송도제일교회
----------------------------------------------------------------------------
지나가는길(우연히) 이사회장소에 잠깐 들어갔다. // 이사회가 정회한 틈에 이사장에게 임원회의 결의문을 전달함.
-----------------------------------------------------------------------------
현총장은 본 교단 소속의 목사가 아니다. 라고 밝힌 사실이 없다. // 총회장은 선거당일 송도제일교회에서 임원회를 소집. 현총장의 자격없음을 결의하여 이사회에 통보함.
----------------------------------------------------------------------------
총장에대한 소문과 투서가 있었다. // 신학과 6명의 교수 청원서.
-----------------------------------------------------------------------------
임원해가 자진해서 소집되었고 총장의 자격과는 상관없는 본교단 소속문제만 이사회에 전달했다. // 이사회 개최중에 총회 임원으로 부터 현 총장의 도덕성 결여로 후보에서 제외하고....라는 내용의 공문을 받음.
=============================================================================
위의 내용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완존 저질 코메디".

믿기 어렵겠지만 이것이 고신총회와 이사회의 현주소 입니다.

묻고싶습니다. 정녕 고신교단의 정체성은 무었입니까?
2009-09-03 20:00:39
그럼 그렇지....
총회 임원회가 하는 짓이 그렇지...
마지막 양심이라도 바랬는데...

세상에!
김국호 이사장이 멀쩡하게 살아 있는데
이사장의 요청으로 임원회가 열렸다고
그리고 후보자 자격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었다고
몇 시간만 있으면 들통이 날 거짓말을 지껄이더니
아!
차라리 반론보도나 하지 말지 그래...
하는 짓이 꼭 신대원 C모교수와 다를바가 하나도 없노라

이제는 봐라!
콩으로 메주를 쑨다해도 믿는가?
한심한 고신총회여! 임원회여! 총회장이여!

피흘린 선배 순교자님!
선배님을 입으로 팔아먹고 횡세하는
이런 사람들과 이 시대를 같이 살게 됨을
용서해 주십시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