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교회연구소, 제6회 전국 목회자 부흥 세미나 열어

교회 컨설팅 전문 기관인 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이선, 대표:김종윤)는 “이 시대 과연 부흥은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10월 4일(월)부터 6일(수)까지 전국 초교파 목회자 부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강사는 반야월교회를 폭발적으로 부흥 시킨 이승희 목사가 맡았고 본연구소 이사장 이선 목사가 개회예배와 두 번의 경건회를 통해서 참석하는 목회자들과 사모들에게 부흥의 소망이 회복되는 은혜의 말씀을 전한다.

이복수 교수(고신대 부총장)는 “교회의 선교적 본질과 부흥”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선교와 교회 부흥의 상관관계를 강의할 예정이다.

▲ 이승희 목사 반야월교회 주 강사로 나서는 이승희 목사(반야월교회)는 “부흥, 비전이다.”, “부흥, 전략이다.”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부흥을 위한 비전과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1904년 설립된 반야월교회는 이승희 목사가 부임한 1995년 이후 폭발적으로 부흥했다. 1994년도 당시 반야월교회 청년 이상 장년 출석 성도가 550여 명이었다. 고등부 이하 주일 학생은 260여 명에 불과했다. 16년이 지난 현재 장년 출석 성도만 3,000명을 넘어섰으며, 주일 학생 역시 1,5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으로 부흥하고 있다. “성장하는 교회”를 넘어 “위대한 교회”를 꿈꾸는 이승희 목사의 강의는 참석하는 목회자들에게 부흥의 열망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 건강한교회연구소 컨설팅 모델교회 중의 하나인 전주동은교회의 서정수 목사는 “성령님과 교회 부흥”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전주동은교회의 부흥의 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주동은교회는 서정수 목사가 부임하기 4년 전에 장년 350여 명이 출석하던 교회였지만 서정수 목사가 부임하고 4년 만에 장년 1,400명이 출석하는 건강한 교회로 부흥했다. 생명을 건 목회를 하는 서정수 목사의 강의는 참석자들에게 큰 도전이 될 전망이다. ▲ 김종윤 목사건강한교회연구소장
이어서 건강한교회연구소 대표인 김종윤 목사는 “영적 부흥 컨설팅”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서 전 세계 부흥했던 교회들의 특징과 지역 교회의 영적 부흥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별히 교인들의 영적 성장을 도와줄 SHC(Spiritual Healthy Condition) 컨설팅을 소개하고 담임목사들이 자기 교회의 영적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컨설팅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 최정철 목사 모든민족교회 화요일 밤에는 모든민족교회의 최정철 목사가 “부흥 멘토링”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모든민족교회의 부흥의 비결을 강의할 예정이다. 모든민족교회는 최정철 목사가 부임할 당시 장년 250여 명이 모이던 교회인데 부임 후 14년 만에 주일학교를 포함해서 3,000여 명이 모이는 교회로 부흥했다. 모든민족교회의 부흥의 요인에 대해서 생생한 강의를 할 예정이다. ▲ 박진석 목사 포항기쁨의교회
세미나의 마지막 강의를 담당할 포항 기쁨의 교회 박진석 목사는 “영적 리더십과 교회 성장”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영적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기쁨의 교회는 박진석 목사가 부임하기 전, 장년 1,600∼1,700여 명이 출석하던 교회였다. 그러나 박진석 목사가 부임한 후 5년여 만에 장년 3,200여 명으로 성장했다. 교회학교도 650여 명에서 1,200여 명으로 늘었다. 매년 300∼400명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교회이다. 미국에서 리더십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사람을 키우고 하나님 나라의 건강한 신앙인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한 관심인 박진석 목사의 강의는 참석하는 목회자들에게 큰 도전과 은혜가 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에 대해서 김종윤 목사는 “강사 모든 분이 현재 교회 성장 혹은 부흥을 경험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성장하고 부흥하는 교회들은 공통된 특징들이 있는데 그 공통점을 발견해서 참석하시는 분들이 자기 교회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한다. 세미나 문의는 건강한교회연구소 홈페이지(http://www.ahealthychurch.com/ ) 혹은 041-578-534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