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임원회가 장재형·변승우 목사에 대해 지난 17일(금) 이단혐의가 없다는 결정을 내린데 대해 장로교 교회들이 들고 일어났다.  20일 서울 방배동 백석총회 본부에 모여 한기총 이단 해제 규탄을 위한 기자회견 및 성명을 발표했다.


20일자 국민일보 기사에 의하면 이들 교단은 한기총 임원 중 교단의 파송을 받지 않은 인사들이 임명될 수 없도록 하되,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위원 및 전문위원들은 각 교단의 파송을 받은 이들로만 구성되도록 내규를 수정 보완하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한기총과 어떤 협력도 거부하고 금번 사태를 주도한 인사들을 이단옹호자로 규정할 것이라고 했다.


국민일보 기사 전문

대한예수교장로회 5개 교단, "한기총 임원회 결정 취소하고 사죄하라"
[미션라이프]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합동, 통합, 고신, 합신 등 5개 주요 교단들이 지난 17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임원회가 장재형·변승우 목사에 대해 이단 혐의가 없다고 결정한 것을 강력 성토했다.


이들 교단은 20일 서울 방배동 백석총회 본부에서 한기총 이단 해제 규탄을 위한 기자회견 및 성명 발표를 통해 “한기총은 이번 결정을 즉시 취소하고 한국교회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또 이번 결정을 내리도록 한 한기총 관련 인사들의 즉각 사퇴도 요구했다. 아울러 앞으로 한기총이 이단 문제를 논의할 때 회원 교단의 의견을 반드시 참고하는 걸 제도적으로 보장하라고 했다.


이들 교단은 한기총 임원 중 교단의 파송을 받지 않은 인사들이 임명될 수 없도록 하되,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위원 및 전문위원들은 각 교단의 파송을 받은 이들로만 구성되도록 내규를 수정 보완하라고 주장했다. 이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한기총과 어떤 협력도 거부하고 금번 사태를 주도한 인사들을 이단옹호자로 규정할 것이라고 했다.


기자회견에는 백석의 서상기 손양도 양병희 유만석 장원기 유만석 증경총회장과 노문길 총회장, 이경욱 사무총장, 합신 권태진 부총회장과 박종언 총무, 합동 이치우 총무, 고신 임종수 사무총장 등 5개 교단 주요 관계자외에도 최충하(예장 대신) 유영식(기침) 강구원(고려) 총무 등이 한기총 규탄에 힘을 보탰다.


주요 교단 지도자들은 “이단들이 언론, 로비, 금품살포 등 갖은 수단을 동원해 정통교회를 어지럽히고 있는데 한기총이 이 같은 결정을 해 혼란을 야기했을 뿐 아니라 회원 교단들의 합의 정신 또한 완전히 깨뜨렸다”고 개탄했다. 이들은 “장재형·변승우 목사에 대한 일련의 조사 과정에서 주요 교단 전문가들이 의도적, 계획적으로 배제됐었다”고 의구심을 드러내고 “의혹들이 명쾌하게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서둘러 회원 교단들에 반하는 결정을 한 이유가 도저히 납득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들은 21일 한기총 실행위원회에서 한기총 이대위 조사결과의 부당성을 적극 개진하는 한편 한기총 정관 15장 임원회 역할 규정을 들어 임원들의 이번 결의 자체가 불법이자 초법적 행태라고 규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일보 미션라이프 함태경 기자 zhuanjia@kmib.co.kr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