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제 선교사
우리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드립니다.
러시아를 사랑하시고 러시아선교를 위해 기도와 동역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성도님들과 교회앞에 감사를 드립니다.


어렵고 힘든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내며 지난1월 아이티 지진과 함께 수십년 동안에 가장많은 재해와 인명피해가 일어난 한 해 동안 변함없이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2011년 새해도 하나님의 인도와 은혜가 교회와 가정과 학교와 직장가운데 내내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2010년 러시아 고신 선교부 3대 뉴스


1.러시아선교 20주년 기념감사예배

러시아1호 선교사이신 황상호목사님(2009년정년은퇴)의 개척교회인 모스크바 장로교회가 지난9월 사역 20주년을 맞아 성대한 감사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선교의 결실이요 미래사역의 모델을 제시하는 교회로 러시아선교의 중심에 서있는 교회입니다.


황상호선교사의 후임으로 본부장을 역임하신 이헌철 목사님의 취임으로 선배 선교사의 사역을 이어받아 10대 비젼을 선포하시고 계속성장하는 교회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2. 예수가족교회 창립10주년감사예배 및 이영근 목사 일심비젼교회 분립개척담임

러시아선교사로 17년간 사역하신 이영근 목사님이 11월말로 사임하시고 안양일심교회 창립30주년기념 분리개척교회인 일심비젼교회의 담임목사로 청빙되어 가셨습니다.


그동안 안양일심교회에서 (당시 김상수 목사님담임)헌금하고 구입하여 이영근선교사가 개척하여 사역한 예수가족교회는 올해로 10주년창립기념예배를 드리고 이영근선교사의 사임으로 후임으로 성인제선교사가 취임하여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3. 세.소.빛 예수가족교회 합병예배

지난 11월 이영근선교사의 사임으로 예수가족교회와 세상에서소금과빛이되는교회가 합병하고 성인제 선교사가 세소빛예수가족교회 2대 담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선교사 소식


1.정리안 선교사

러시아 선교부 최고령이신 정리안 선교사는 러시아 개혁교단 총회장으로 러시아 개혁교회의 발전과 법적권리회복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면서 신학교사역과 교회개척사역을 위해 65세의 나이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모스크바와 볼가돈스크와 유럽을 오가시며 사역하고 있습니다.


2.이헌철, 최성숙 선교사

모스크바 장로교회 황상호 선교사님의 후임으로 2대 담임목사님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선교사로 첫발을 디딘 후 본부장으로 9년간 섬기고 다시 선교지를 옮겨 문화도 환경도 계절도 정반대인 동토의 땅 러시아로 부임하여 2년째 잘 적응하시며 추운겨울을 보내고 있으며, 선배선교사로 부끄럽지 않게 인격과 사랑으로 사역하고 있으며 현재 350명의 성도들과 함께 개척교회 사역을 후원하고 한족신학교 이사장과 교회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사모이신 최성숙선교사님은 날씨와 환경으로 몸이 편치 않는 상황에서도 몸을 아끼지 않고 봉사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3. 장태호, 신경숙선교사

황상호, 이영근선교사의 사임으로 러시아고신선교사로 최고 선임파송선교사로 17년간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 가족입니다. 러시아말씀교회 개척과 함께 조선족 한족교회사역과 지금은 한족신학교 학장으로 세계선교의 일꾼을 배양하는데 전력을 쏟고 있습니다.


서마산교회 (황삼수목사님)에서 주 후원하여 구입한 선교센터 수리를 위해 동분서주하며 시간을 내어 선교센터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모습을 그리며 달려가고 있습니다. 2011년엔 한인선교사회 부회장으로 더없이 바쁠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4. 성인제 고은미 선교사

이영근 선교사의 사임으로 예수가족교회 2대 목사로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5년간 기다리던 영주권을 취득하여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재정적자의 주원인의 하나였던 비자문제가 해결되어 6명이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재정절감을 기대하고 현지인에 준하는 법적지위를 통한 선교의 원활한 결과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3년 동안 수리하던 수양관이 60%의 수리를 하고 내년에는 개관 예배를 드릴예정입니다.


5. 김철훈, 이수미 선교사

로스토프에서 날칙으로 사역지를 옮겨 올해는 사진관을 오픈하여 모슬렘들에게 접근하기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영주권을 취득하기위해 주택구입문제가 잘 해결되어 영주권을 취득하면 효과적인 사역을 용이하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벌써 4년차가 지나 내년엔 첫 안식년을 기다리고 있으나 사역과 영주권이 잘 준비되어 두 번째 텀을 잘 준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6. 배성훈, 박희정 선교사

러시아선교부 막네로 선교2년차 언어훈련과 적응과 사역준비를 하고 있으며. 선임 김철훈 선교사의 도움으로 같은 사역지에서 함께 동역하며 선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엠케이 기도소식과 기타 소식

1. 장태호신경숙선교사 자녀는 미국에서 유학중인 주애와 특별히 대학진학을 앞두고있는 한별이의 대학진학을 위해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2. 성인제 고은미선교사 자녀는 시은이와 시진이, 시원이와 막내 시헌이가 있는데 시은이와 시진이는 대학생이고 시원이는 중학교 과정에 있고 특별히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될 시헌이가 건강하고 즐겁게 공부하며 잘 자라도록


3. 김철훈 이수미 선교사의 자녀인 유빈이와 유현이가 학교에 잘 적응할 뿐 아니라 열심히 공부하여 선교의 대를 이을 수 있도록


4. 배성운 박희정선교사의 세 자녀인 하영이와 은형, 진욱 형제자매가 러시아환경과 언어습득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녀들이 되도록


5. 2011년 5월에 있을 러시아장로교대회와 총회창립준비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참석할 내외 목사님들과 러시아 장로교 총회 창립을 위하여 기도바랍니다.


6.영주권 취득을 준비하는 장태호선교사 가정과 김철훈 선교사 가정이 어려움 없이 영주권을 취득하여 사역의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