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1월 31일자 국민일보 광고
2007년 1월 31일 국민일보 30면 하단에 기재된 광고하나가 눈에 들어왔다. 제목이 "참! 잘하셨습니다"이다. 어느 기관에서 낸 것도 아니고 개인이(서울 소년원 고봉소망교회 김원균) 낸것인데 그것도 3칸짜리로 냈으니 비용이 만만 찮았을 것이다.

그는 특수 목회를 하는 목사임이 틀림없고 수평 이동으로 인해 본인에게는 아무런 영향도 없을 것 같은데 이 일에 대해 박수를 치고 나왔다. 그는 분당샘물교회 박은조 목사, 산본남서울교회 이문식목사, 지구촌교회 이동원 목사의 세 교회 목사들이 타 교회에서 옮겨오는 교인의 등록을 거절키로 결정한데 대해서 우리 주님께서 기뻐하실 것이라고 전국에 광고하고 있다.

분당샘물교회, 산본남서울교회, 지구촌교회의 선언은 한국교회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형교회가 모두 이를 선언한다면 교인뿐 아니라 불신 세계에서까지도 교회에 대해 긍정적인 새로운 시각을 가질 것임이 틀림없다.

그리고 교회들은 새신자들을 생산 양육하는데 더욱 힘을 쓸 것이라고 믿어진다. 가정교회를 시행하고 있는 분당샘물교회 박은조 목사는 교인들이 불신 가족을 전도하고 등록시키는데 관심을 집중 시키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한다.

박은조목사가 소개한 일화 중에는, 교인이 친 동생을 등록 시키려는데 기존 신자이라 안된다고 하니까 동생인데 안된다 한다며 울상을 지었다는 것이다. 한국 교회 앞에 약속한데로 이들 교회가 이를 잘 시행해 간다면 이 바람은 머지 않아 대형교회들이 함께 동참하고 교계에 새로운 신성한 바람이 불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

아무도 생각지 못한 일이고 본인에게는 하등 영향도 없을 것 같은 일에 거금을 들여 광고를 내어 아침을 훈훈하게 한 서울 소년원 고봉소망교회 담임 김원균 목사에게도 참! 잘하셨습니다라고 박수를 보낸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