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선교 여행

고신대학교 태권도 선교학과 선수단이 방학을 이용해 세계를 돌며 태권도를 시범으로 하는 선교여행을 시작했다. 먼저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에는 시범단 22명이 6월 18일(월)부터 23일(토)까지 일본 지역 중에 3번째로 큰 큐슈 섬 전역을 돌면서 약 8만 개가 넘는 우상들이 존재하는 어두운 땅을 밝히기 위해 태권도 시범과 기도로 복음을 전하였다.


또한 이들은 나카사키 대학교 무도학과 소속의 태권도, 가라데 선수단과 친선교류를 하며 복음을 전하였다. 자신을 크리스천이라고 밝힌 나카사키 대학교의 한 선수는 시범교류 중에도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선수단을 인솔한 이정기 교수는 이번 선교여행은 수많은 우상들을 섬기는 일본 땅을 하나님께서 고쳐주시도록 간절한 기도와 찬양을 드렸던 감격적인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특히 선교활동을 하였던 그곳은 일본에서 복음을 전하다가 순교한 외국선교사 26인의 무덤이 있는 곳으로 하나님의 거룩한 복음의 흔적이 묻어 있어 더 큰 의미가 있었다. 태권도 선교단은 미래의 스포츠 선교사로서의 거룩한 헌신을 결단하며 일본 선교여행을 마무리했다.



이스라엘 지역 순회 선교여행

고신대학생 7명으로 구성된 태권도 선교 시범단(단장 이정기 교수)은 6월 26일(화)부터 7월 8일(일)까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을 날아가 태권도 시범공연으로 복음을 전하였다.

 

태권도선교시범단은 베들레헴에 도착하자마자 현지 선교사들이 개최한 여름 성경학교에 참석하여 100여 명의 어린 아이들에게 태권도를 지도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었다. 여름성경학교 마지막 밤에는 학부모들과 국가 관계자들이 초청된 무대에서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복음을 선포했고, 팔레스타인의 수도 라말라에서 열린 8개국 대사관 연합 행사에서도 태권도 시범을 펼치며 팔레스타인 정부의 관심을 끌었다. 주일 오전 예배 후에는 팔레스타인의 요새인 헤브론에서 현지 헤브론 시장과 올림픽 부위원장을 포함한 약 1.000여 명의 무슬림에게 태권도 시범 공연을 보이며 영적으로 얼어붙은 선교의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 만난 이스라엘 태권도 협회장과 팔레스타인 태권도 협회장 그리고 헤브론 시장과 올림픽 부위원장 등은 친선 교류와 함께 실질적으로 태권도 사범들을 파견해 줄 것으로 요청했고 특히 이스라엘 태권도 협회장은 매년 고신대학교에서 훈련 지도를 받고자 도움을 요청했다고 이정기 교수는 전했다.

 

이곳은 100여 명의 한국 선교사들이 혼신을 다해 사역하지만 결코 선교하기가 쉽지 않은 황무한 땅이 되어 버렸다. 청소년 선교를 위해서 태권도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선교사들은 선교학과 학생들이 졸업하면 파송을 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복음 전하기가 쉽지 않는 이 시대에 태권도 사역을 통한 선교가 나날이 관심과 기대를 끌고 있다.




태국에 심는 고신대학교의 예수님 사랑

고신대학교 해외 봉사단 18명은 7월 1일(월)부터 9박 10일 동안 태국과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봉사단은 김상윤 지도교수를 비롯하여 교수 2명, 직원 1명, 학생 15명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봉사활동은 그곳에서 요청한 교사 교육을 비롯하여 심리 검사, 사물놀이, 마술쇼, 동물뮤지컬, 무언극, CCD,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으로 주께서 주신 재능으로 이들을 섬기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할 계획이다. 또 문화교류를 통해 서로간의 우정을 돈독하게 하여 앞으로도 이들의 필요를 따라 섬길 예정이며. 헌신적이고 지속적인 섬김을 통해 해외 봉사단이 가는 지역마다 복음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