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가정에 군 복무를 하고 있는 두 아들이 있습니다. 큰 아들은 공군 통역장교로 입대하여 현재 7주차 기초 군사훈련을 마쳤고, 작은 아들은 해군 기술병으로 7개월 째 조국을 위해 수고하고 있습니다. 거의 평생을 외국에서 자란 아들들이 조국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감당하는 것을 먼 타국에서 지켜보면서, 세계의 역사와 민족의 미래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조국과 아들들의 장래, 또 저희들의 사역을 기도로 겸손히 의탁할 뿐입니다.

1. 지금 이곳에선.....

최근 들어 A국에서는 일군들이 이유 없이 추방, 비자 거절, 입국 거부를 당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의 팀에도 이러한 사례가 4건 이상(B시, S시, F시, X시)이 발생했습니다. 동시에 건강상의 이유로 부득불 이 지역을 떠나는 사례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고산증으로 인한 뇌수막염으로 고생하는 후배, 신장 이식을 받고 난 후 60킬로 이상의 체중이 40킬로 이하로 급격히 줄어 병가를 얻어 한국에서 요양하는 후배, 무릎이 좋지 않아 수술을 받고 요양 중인 선배 등으로 이곳은 점차 떠나는 분위기, 철수하는 분위기로 인해 설렁합니다. A국의 새로운 정권이 하나님의 교회를 돕고 세우며, 기독교의 발전이 이 나라의 발전에 중요함을 깨닫는 정권이 되도록,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공의와 법도, 사랑으로 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동시에 이곳에 남아 있는 일군들이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순결하게 현지 교회를 세우며, A국 교회가 말씀 위에 든든히 서서 선교하는 교회가 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새 사역, 새 지평

저는 이번 학기에 3가지 사역에 초점을 두고 집중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지금까지 해오던 TEE사역이 이 지역에서 더 확산되고, 토착화 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각 지역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티이 사역이 현지인 리더십에게 이양이 되고 정착이 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일주일에 티이 사역 한반을 인도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의사, 기자, 은행간부, 컴퓨터회사 사장, 기술자 등 대학 졸업 이상의 지식인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을 잘 양육하여 이들이 이 지역 교회를 살리는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도록 기도하여야 하겠습니다.

둘째는, 성경통관 사역인데, 현재 일주일에 두 반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를 매주 3시간씩 1년 6개월에 마칠 예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저도 많이 배우면서, 이 지역 교회가 말씀 위에 서 가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은사와 신비한 현상에 치우쳐 있는 이 지역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 가는데 이 과정이 일조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셋째는, 기독교 교리와 윤리 강좌를 두 반 인도하고 있습니다. 외적으로 교회가 부흥하는 듯이 보이지만, 기복신앙에 빠져 급속히 세속화 되고 있는 A국 교회가 말씀의 원리 위에 든든히 서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주 교재는 J.I. Packer의 “신자되기 원합니다(I want to be a Christian)”으로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을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있고, “죤 스토트와 마틴 로이드 죤스의 산상수훈, 현대 사회문제와 기독교적 답변”으로 개인 윤리와 기독교인의 사회적 책임 부분을 지도자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3개월에 열흘간 이곳에서 3000킬로 떨어진 모슬렘 지역에 티이 사역 확장을 위해 출장을 다녀와야 하는데 이 일을 통해 그 곳에 티이이 사역이 확산 되도록 손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동역자님들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주원장, 권성일 드림

 

 

 

기도제목

1. 현지를 위한 제목

새로이 정권이 바뀐 이 나라가 안정적인 가운데 성장 발전하도록, 많은 일군들 특히 ㅅㄱ ㅅ들이 이유 없이 추방, 비자 거절, 입국 거부를 당하고 있는데 새로운 정권이 하나님의 교회를 돕고 세우며, 기독교의 발전이 이 나라의 발전에 중요함을 깨닫는 정권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며,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두려워 하며 공의와 법도, 사랑으로 이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일을 위한 제목

(1) 3월부터 새로이 시작한 통강좌를 위해서 - 이번 학기에 창세기부터 율법서, 역사서, 시가서까지 강의 중에 있습니다. 강의를 준비하는 저에게 성령충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1년 6개월 동안 전 성경을 가감 없이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기독교 윤리 강좌를 위해서 - 매주 목요일에는 1년간 과정으로 3시간씩 기초교리와 윤리 과정을 공부하는 2반을 시작했습니다.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 산상수훈, 기독교인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는데, 개인주의 신앙으로 인해 기독교인으로서 이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는데 부족한 C국 교회가 세상과 사회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회를 변화 시키는 역할을 감당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계속되는 TEE 교육을 위해서 - 3월16일에 L시에서 10명의 지도자들이 졸업하였습니다. 60만명의 이 도시에 60~70명 모이는 교회가 이곳 한 곳 뿐인데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또 이 지역에 구원 얻을 백성들을 많이 붙여 주시도록, 또 TEE를 통해 이 도시의 백성들이 주의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또 K시에 고학력자와 간부를 중심으로 새로운 한반이 3월 18일 부터 공부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또 참석하시는 분들이 주의 일꾼으로 잘 성장하여 하나님 나라를 위한 귀한 일군들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