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144년제 사립대학 중 1인당 장학금 지급현황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인당 장학금은 20111658900, 20122456500원으로 2013년 대학 알리미를 통해 공개되었다. 각 대학별 1인당 장학금 지급현황은 등록금 규모와 경쟁 환경이 비슷한 사립대학교들과 비교한 결과로 요즘 대학교들이 장학금 비율을 높이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생각할 때 인재양성에 전력하는 고신대학교의 교육이념이 잘 반영된 결과라고 하겠다.

고신대학교는 장학금을 확충하여 2011년 이후부터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성적우수장학금뿐만 아니라 교역자자녀장학금, 근로장학금을 확대하여 교내외에서도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근로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있다. 학생기구별 임원 및 총대 장학금도 등록금 범위 내에서 중복수혜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위한 소망장학금과 간호선교장학금, 2인 이상 재학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외국인유학생장학금, 코람데오장학금으로 문화연수, 어학연수 및 해외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고신대학교는 폭 넓은 장학 혜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우수한 인재들과 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학생, 근로를 경험하면서 학업하기를 원하는 학생들 등 학생들마다의 기대를 이루어가며 마음껏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정책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부의 대학생 등록금 부담완화 방안이라는 방침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장학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대내외적으로 장학금 확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