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8.18 금 06:37
상단여백
HOME 소식 코닷의소식
코람데오닷컴 관리 컴퓨터가 공격을 받았습니다.

일주일 전에 작업을 하고 있던 중 코닷을 관리하는 컴퓨터가 공격을 받았습니다갑자기 화면이 파란색으로 변하고 숫자가 난리를 치더니 그만 다운이 되어버렸습니다.

컴퓨터는 윈도우 7로 구동되는데 구동 드라이브 전용으로 사진을 함께 담은 하드 디스크 하나를 쓰고 코닷의 모든 자료를 담는 데이터베이스로 또 하나의 하드 디스크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점검을 해보니 두 개의 하드 디스크가 다 파손되었습니다일반 바이러스의 경우는 심해보았자 구동 드라이브 윈도우가 조금 문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번 공격은 아예 작정을 한 듯두 개의 하드 디스크를 모두 망가뜨렸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도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단순 불특정 공격인지 아니면 코닷을 목적으로 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수사를 의뢰하면 알 수 있겠지만 아직은 그럴 의지는 없습니다만약 계속 된다면 끝까지 추적하여 공격자를 찾아내 처벌해야 하겠지요지금은 코닷이 중단없이 계속되는 것입니다.

급한 것은 아쉬운 대로 노트북으로 해결을 하고 급하게 하드 디스크 두 개를 구입하여 데스크 탑 컴퓨터는 돌아가고 있습니다문제는 모든 자료가 없어졌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자료를 복원하려 하니 이것도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닙니다.

여기저기 알아보니 일단 복원할 수 있는지 검색하는 데만 개당 15만원을 받고 복원 가능하면 복원비를 추가로 받는다는 것입니다문제는 착수금 30만원을 지불하고 검색해서 복원이 된다고 하면 다행이지만 안 된다고 하면 착수금 30만원은 그냥 날려버리는 것에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런 문제를 경험해 보셨거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거나 이 분야에 근무하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을 주시기를 바랍니다이 하드 디스크에는 코닷의 자료뿐 아니라 편집장의 모든 개인문서도 함께 들어있어 아주 중요합니다여러분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장치도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 문제도 함께 고민해 주시면 합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kscoram 2013-10-18 23:03:37

    부평교회 최원국 목사님의 도움으로 용산에 있는 데이터 트랙이라는 회사에서 복원을 완성했습니다. 도움을 주신 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참고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시는 분은 용산 나진상가 17동 2층 나열 특1호 데이터 트랙을 찾아가시면 500기가 이상이면 20-40만원 선으로, 그 이하이면 15-20만원 선에서 복원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