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 3월 27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10주

▲ 원장 최병규 박사

기독교미래연구원(CFI, 원장 최병규 박사)는 다년간의 교회사, 교리 및 이단 강의 경험을 통하여 알기 쉽게 교수하는 ‘CFI 교리강좌'를 서울 종로구 소재 CFI 강의실에서 개설한다.

이 강좌는 기독교의 정통교리들을 주요 이단들 및 불건전한 사상들과 비교하여 이해하기 쉽게 가르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교리공부이다.

최박사는 기독교에 처음 입문한 초신자들, 성경 공부는 계속해 왔지만 교리에 대한 지식이 깊지 못한 분들, 이단에 빠진 이후 교회로 돌아오긴 했지만 구원의 확신 문제로 흔들리고 있거나 교리에 대한 기초가 부족한 분들, 그리고 자신의 신앙 지식을 더욱 견고히 하기 원하는 모든 성도들께 적극 권한다.”고 말했다.

최 박사는 CFI 교리강좌를 확대하여 향후 교리교육을 위한 전문기관인 한국 기독교 교리 교육원을 설립할 구상을 가지고 있다.

 

강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주제

 1

이 세상의 시작

 2

인간의 즐거움과 삶의 목적

 3

하나님은 누구신가?

 4

하나님의 이름과 속성

 5

예수님은 하나님이신가, 사람이신가?

 6

인격적이신 성령님

 7

타락과 구원

 8

생명을 얻는 회개

 9

역사, 하나님의 섭리

10

죽음, 그 이후

 

11

수료식 및 친교

 

* 본 강좌는 매주 목요일 오전, 오후, 저녁 3개 반으로 운영되며, 매주 1회 총 10주에 걸쳐 시행된다.

구분

인원

목요일

오전반

10

10-12

오후반

10

3-5

저녁반

10

7- 9

* 개강 일시: 327일 각 반별 시간에 맞추어

 

* 수강 신청 방법 및 마감: 320일 오후 5까지 (선착순 접수)

기독교미래연구원(www.christianfuture.org) 홈페이지 공지사항 부분에서 ‘CFI 교리강좌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작성한 다음 bkc1202@hanmail.net으로 보내신 후에, 070 7666 9143번으로 연락하여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안내 받으면 된다.

* 수강료: 없음

* 참여 대상: 기독교에 입문한 초신자, 성경 공부는 계속해 왔지만 교리에 대한 지식이 깊지 못한 분들, 이단에 빠진 이후 교회로 돌아왔지만 구원에 대한 확신과 교리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 그리고 자신이 신앙을 더욱 견고히 하기를 원하는 교회의 직분자들, 목회자사모, 목사 후보생

* 강의 교재:

주교재: 최병규 박사 PPT강의안(“나의 삶을 위한 기독교 교리”)

부교재: 교리를 알면 신앙이 자란다 (최병규 박사 저, 총회교육위원회)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