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학대학원(김순성 원장)2012년부터 학기 중 매월 개최해 왔던 것처럼 이번 2014학년도 들어 첫 번째로 2014312() 수요기도회를 통해 교수, 학생, 직원 연합기도회를 가졌다.

학생지원처장 김성운 교수의 인도로 시작된 기도회에서 김성운 교수는 설교를 통해 구원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감격으로만 교회를 섬겨야 한다. 수고에 대한 댓가를 바라고 일하면 결국엔 처음 되었지만 나중되는 사람이 된다. 사례에 대한 불평, 학비 보조에 대한 불평, 등등 그러나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받는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이 모든 것은 교회가, 성도가 치르는 희생을 통해 은혜로 받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에게 품삯을 받는 것이 아니라 선물을 받는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받는 은혜는 선물이지만 그것이 결코 공짜가 아니다. 은혜를 베푸는 하나님은 큰 희생을 치루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선물하기위해 성자 하나님께서 십자가의 죽음과 고통을 당하는 상상할 수 없는 댓가를 지불했다.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감격하는 사람이 천국에서 처음이 된다. 우리 모두 주님의 칭찬받는 참다운 일꾼이 되자.”고 강조하였다.

이번 3월 연합기도회는 첫 번째로 특별히 신대원에 장학금을 후원하는 기관과 교회, 개인들을 위해, 두 번째로 원우들과 원우회, 교수, 직원들을 위해, 세 번째로 한국교회와 고신교회, 고려신학대원을 위해 기도하였다.

연합기도회는 고신의 정체성과 위상의 회복을 위하여 다양한 일들을 계획, 추진 중 그 일안으로 신학대학원 구성원들이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고신교회와 신학교를 위해 기도하는 연합기도회를 매월 1회 갖기로 하고, 지난 201245() 금식기도회로 시작이 되어 현재까지 학기 중 매월 1회 실시하고 있고, 총 횟수로는 12, 올해 2014년도에는 첫번째로 열렸다.

이날 열렸던 연합기도회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기도제목: 장학금 기부한 교회, 기관, 개인들을 위해.

1. 장학금(144,646,500)

1) 기관

총동창회, 고신장학회, 주남선 장학회, 상동장학금, 전국여전도회, 남부산노회여전도회, 부사노회여전도회, 고 손명복 목사 장학금, 근암장학회, 고 조진규 장로 장학금, 고 김순주 목사 장학금, 한석장학재단, 주기철기념장학회, 정암장학회, 송산장학회, 신정학/임순 장학금(신원하 교수), 구내식당, ()에네스지, 선교전공장학금

2) 교회

등촌교회, 신광교회, 동운교회, 장전중앙교회, 동래언약교회, 부산대청교회

3) 개인

박혜수 원장, 오현교, 이보영, 장항준 집사, 전의수 집사, 박영자 권사, 강석호 장로, 박종묵 장로, 강민 장로, 이성수 목사, 손상률 목사, 한정건 교수, 무명 1

2. 원우 조식대(20,780,000)

목양장학회, 고신권사찬양단, 동서울노회여전도회연합회, 성혜교회여전도회, 매일교회시니어부, 일원동교회, 대서울교회, 두레교회, ()우진고분자, 교수사모회, 장순자, 윤학규, 최행진.

두 번째 기도제목: 원우들과 원우회, 교수, 직원들을 위해.

[1학년 기도제목]

1. 14학번 원우들이 신학과 / 비신학과 구분없이 하나될 수 있도록

2. 원우들 아픈사람 없이 한 학기 잘 보낼 수 있도록

3. 경제적으로 어려운 원우들이 있는데 하나님께서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채워주시도록

4. 40.50 형님들 학교에 잘 적응하고 학업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5. 14학번 전체가 성령충만함을 받아서 하나님 앞에서 바른 목회자 후보생이 될 수 있도록


[2학년 기도제목]

1. 학업과 사역을 감당할 능력을 주소서

2.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휴학한 원우들이 있습니다. 자신들의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함께 기도했으면 좋겠습니다

3. 새로운 원우회를 구성해야 합니다하나님의 선하신 뜻대로 이루소서.

 

[3학년 기도제목]

1. 한 학기동안 수업을 충실히 들으며 신학을 배우게 하시고 배운대로 신학하게 하소서.

2. 마지막 남은 1년 동안 삼위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깨닫는 신학생 되게 하소서.

3. 아픈원우, 물질이 부족한 원우, 여러가지 고민이 있는 원우들에게 하나님의 평안과 위로와 회복이 있게 하소서,

4. 전국 각지에서 학교로 오고가는 교통편 가운데 안전하게 지켜주옵소서

 

[원우회]

1. 먼저, 은혜가운데 개강집회를 마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개강 집회를 통해서 받은 은혜를 잃어 버리지 않고 끝까지 붙들고 모든 원우들과 교직원들이 한 학기동안 감사하며, 위의 것을 바라보며 생활 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원우회 임기가 1학기 밖에 남지 않았는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계획한 모든 일, 일본 고베신학생 방문, 원우 총회, 코람데오 캠페인 등의 사업들이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 교수와 학생, 직원이 끝까지 동행할 수 있도록 돕는 원우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소통의 통로로서 역할을 잘 감당하여 교수와 학생, 직원들 사이의 화해자로서 원우들의 목소리를 잘 대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 다음 원우회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이제 2학년 들 중에서 다음 원우회를 이끌어 갈 동역자들이 준비 될 것인데, 하나님께서 69대 보다 훨씬 더 탁월한 분들을 세워주셔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원우회의 이상에 좀 더 가까워질 우리 고려신학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세 번째 기도제목: 한국교회와 고신교회, 고려신학대원을 위해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