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태로서는 통합 논의할 수 없다고 명확히 밝혀

▲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한영훈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기총은 7.7 정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통합논의를 할 수 있다고 분명히 했다. ‘제의는 존중하지만 혼란 이전으로 회복되기 이전에는 대화가 불가능하다는 뜻을 전달한 것이다.

한교연은 17일 속초 설악현대수콘도에서 열린 3-1 임원회에서 한기총이 제안한 통합문제에 대해 “201177일 한기총 임시총회 당시의 66개 교단 19개 단체로 회복하고, 7.7정관을 한기총이 수용하면 한기총·한교연 통합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정리 결정했다.

한교연 임원회는 한국교회가 하나 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며, 우리 한국교회연합이 바라는 바라면서도 이를 위한 전제조건으로 2011년 이전의 66개 교단, 19개 단체로의 회복과 7.7정관 수용을 제시했다.

이는 결국 이단문제로 양기구로 분열된 상황에서 공교회가 규정한 이단성 있는 교단을 한기총이 해제한 상태에서 이를 원상회복하지 않으면 대화도 없다는 뜻을 명확하게 밝힌 것이다.

한교연 한영훈 대표회장은 브리필을 통해 한기총 홍재철 목사가 제안한 통합문제를 공식안건으로 내놓아 심도 있게 다뤘는데, 공교회가 이단성이 있다고 규정한 단체를 풀고 그 단체를 회원으로 받아들인 한 하나 되기는 어렵지 않겠느냐고 말해 이러한 결정의 배경을 뒷받침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