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컨설팅 전문 기관인 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 이선 목사, 대표 김종윤 목사)는 경남성시화운동본부와 고신대학교, 북창원한빛교회의 후원으로 2015112일부터 14일까지 23일간 고신대학교에서 청소년 500명을 대상으로 NG 영성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교회,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12:1-2)”이다. 건강한교회연구소는 일반 청소년 선교 단체와 달리 건강한 교회론에 입각한 캠프를 기획해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교회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려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런 주제를 잡게 되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NG 영성 캠프는 매년 참석하는 교회 청소년들의 영적 건강 상태를 교회별로 무료로 컨설팅 해 준다. 캠프 직전에 한번, 캠프 직후에 한번, 캠프 후 6주 후 교회생활까지 진단해 준다.

2014 NG 영성 캠프에 참석한 청소년들의 영적 건강 상태 분석 결과, 평균 2점 이상 올랐다. 캠프에 참석하는 청소년들의 영적 건강 상태를 보면 고난에 가장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약간의 어려움만 있어도 교회를 떠나거나 신앙을 타협할 가능성이 매우 큰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캠프에 참석하면 고난을 이겨낼 수 있는 영적 힘이 매우 높아진다.

매년 경험하지만 캠프가 끝나고 6주 후에도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열정 부분이 거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것은 NG 영성 캠프가 개인의 신앙 성장과 함께 중, 고등부의 부흥에 초석이 되고 있음을 보여 준다. 실제로 NG 영성 캠프에 참석한 교회들의 아름다운 간증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 고등부가 부흥된 교회도 많고, 예배 분위기가 달라지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체험했다는 간증이 셀 수도 없이 많이 쏟아지고 있다. 건강한교회연구소는 참석한 교회별로 영적 건강 상태를 매년 진단하기에 매년 참석하는 교회는 매년 영적 건강 상태를 비교 분석도 가능하다.

이번 캠프를 섬기는 분들은 이선 목사(이사장), 윤희구 목사(창원한빛교회), 이동복 목사(국제전도제자훈련원장), 최성대 목사(북창원한빛교회), 조철제 목사(임마누엘교회), 허성동 목사(제일문창교회), 오종학 목사(안성소망교회), 임우현 목사(징검다리선교회), 김광현 목사(창원한빛교회), 강은도 목사(광교푸른교회), 하영호 목사(하양시민교회), 김종윤 목사(대표)이며 Gloria Praise, Alive Ministry, 이실라 형제가 찬양으로 섬기게 된다.

이번 캠프에 대해서 김종윤 목사는 “2015 NG 영성 캠프도 참석하는 교회의 중, 고등부에 큰 유익이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저도 모태신앙이지만 청소년 시기에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났기에 이번 캠프를 통해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하나님께 자신을 산 제물로 드리는 청소년들이 많이 나오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라고 힘주어 말한다. 2015 NG 영성 캠프에 대한 문의는 건강한교회연구소 홈페이지(www.ahealthychurch.com) 참고 또는 041)578-534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