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연구원은 무너져 가는 가정교육과 교회교육 및 교회성장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을 교육하기 위해 지난 119일부터 45일간 충북 충주 아이템플 연수원에서 약 100여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쉐마목회자클리닉을 개최했다.

▲ 강의하는 쉐마교육연구원 원장 현용수 박사

쉐마교육연구원의 원장 현용수 박사의 강의로 진행된 클리닉은 다음세대를 말씀 맡은 자로 양육하는데 부모의 위치와 의무 권위등을 강조하여 신앙전수에 부모의 책임이 막중함을 강조했다.

▲ 신앙전수와 효도교육에 관해 토의하는 참가자들
▲ 토의결과를 발표하는 참가자들

신앙전수의 어려움과 전도가 되지 않는 현재 한국의 상황을 명확하게 꿰뚫고 있는 현용수 박사의 강의를 통해 클리닉에 참여한 100여명의 참가자들은 매 시간마다 감탄하기도 하고 또 이 세대의 현실을 깨달으며 안타까워 하기도 했다.

▲ 강의에 집중하는 참여자들

쉐마목회자클리닉에 참석하여 교계에 적용한 사례들 발표를 통해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사례들을 통해서 참가한 목회자들은 각자의 교회에 적용할 여러 가지 형태를 배워가기도 했다.

▲ 쉐마교육 어떻게 교회 접목하는 가를 강의하는 안병만 박사

참가자들은 쉐마목회자클리닉을 마치면서 앞으로 사역지로 돌아가 쉐마사역을 통해 교회를 깨우고 부모를 깨우고 다음세대를 일으킬 다짐을 하며 각자의 사역지로 돌아갔다.

▲ 단체사진

쉐마교육연구원은 세계 최초로 현용수 박사에 의해 설립된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을 가르치는 유대인을 모델로 한 성경적 교육 전문기관이다. 연구원의 비전은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18:19;6:4~9), 쉐마교육을 회복하여 안으로 무너져 가는 가정교육, 교회교육 및 교회성장의 위기를 극복, 다음세대를 말씀 맡은 자(3:2)로 양육하고 밖으로 신약의 지상명령 세계선교가 자손대대로 계승발전 하도록 돕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