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 아니 성경적으로 아이를 키우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부모라면 누구나 고민할 수 있는 문제이다. 어린 아동들을 위해 유치원을 세우고 그 아이들을 내 자식처럼 가르치는 원장이 있다. 부천에 있는 예아뜨 유치원 원장 이미화 권사이다. 혜광교회(예장고신 경인노회 정문용 목사)의 권사이기도 한 그녀는 아이의 부모입장에서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임한다. 그가 학부모들과의 주고받은 편지를 모아서 책을 냈다. <기적의 부모수업>이라는 책이다.

책이 발간되어 나오면서 부천시, 경기도, 그리고 대한민국 미래 경영대상 교육 부문 수상을 차례로 받게 되어 교회들은 앞다투어 특강을 요청하고 있다.

712일 오후 2시 혜광교회에서 열린 <최고의 성경적 부모교육 특강>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원생들에게 아침밥을 해 먹이는 예아뜨 유치원 원장이며, 워킹맘의 수호천사로, 부모님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자녀교육에 대한 멘토 이기도한 이미화 권사를 만났다.

그녀는 부모교육 강연 전문가로서 자녀 양육의 파트너가 되어 주는 데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내 아이를 변화 시키는 기적의 부모수업>으로 교회 안에서 최고의 성경적 부모 특강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 주는 청소년들이여 드림 워커가 되라라는 주제로 중고등학교 및 교회 중고등부 학생들을 위한 강연을 하고 있기도 하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내 아이를 믿음으로 변화 시키는 기적의 부모수업>이라는 주제의 이미화 권사의 강의 내용을 요약해 본다.

▲ 이미화 권사가 특강을 하고 있다.

부모의 역할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부모의 역할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를 알기 위해 우리는 모세의 부모님이 모세에게 끼친 교육적 영향력유대인 부모들이 유대인 자녀들에게 끼치는 영향력이 무엇이었는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모세의 부모가 자녀에게 끼친 영향력은 자녀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부모는 어떤 상황에서도 자녀를 보호하고 양육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또한 지대한 관심을 통해 자녀가 갖고 있는 장점을 개발함으로 자녀를 소유가 아닌 여호와의 기업으로 키워야 한다.

 

부모가 자녀에게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

부모는 어떻게 해야 자녀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부모들이 될 수 있을까?

1)어른이 먼저 어른답게 행동하는 어른십이 필요하다. 어른다움이란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2)부모는 인기 있는 부모가 되려고 해서는 안 된다. 부모는 최초이자 최고의 선생이 되어야 한다. 부모는 자녀를 보호, 양육, 훈육, 격려, 상담의 존재이다. 그중 훈육을 빠뜨려서는 안 된다. 모진 훈육은 인기는 없을지라도 자녀를 참된 사람으로 성장하게 할 것이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혔으니 징계하는 채찍이 이를 멀리 쫓아내리라잠언 2215절의 말씀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성격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는 요즘 부모의 자녀 교육만큼은 아날로그로 돌아가야 한다.

3)배려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쳐야 한다.

▲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부모의 권위를 되찾는 교육을 시키되, 사랑은 주는 것이며 존경은 받는 것이므로 존경 받는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자녀가 갖고 있는 재능이 무엇인지 자녀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할 때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최선의 관계가 될 것이며 자녀를 여호와의 기업으로 하나님의 소망이 담긴 기업으로 잘 키워야 한다고 마무리를 지은 이미화 권사는 솔뫼 교육 문화 연구소 소장이며, 한국 가이던스 심리 코칭 전문 강사, 자녀교육 전문가, 부모교육 전문가, 칼럼니스트, 자기 계발 작가로 활동중에 있으며, 현재 예아뜨(예쁘고 아름다운 뜨락유치원)유치원 원장이면서 총신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석사 과정 중에 있다. 717일 대한민국 미래 경영대상 교육 부문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대표 저서로는 <기적의 부모수업> <당신이 살아온 기적이 누군가에겐 살아갈 기적이 된다>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버킷리스트><화성에서 온 엄마 금성에서 온 아이> 가 있다.

현재 7월 5일 오후 2시 양주비전교회(김학현 담임목사)에 이어 12일 혜광교회(정문용 담임목사), 19일(광복교회(김덕규 담임목사), 26일 비전교회(마경훈 담임목사) 등으로 특강일정이 잡혀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