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갑제 /조갑제닷컴대표
"한국에서 대통령이 되는 것은 역사의 십자가를 지는 일입니다. 왜 이 십자가를 져야 하는지, 이 십자가의 의미는 무엇인지를 하나님께 물어야 합니다."

어제 기독교 장로들 모임에 가서 강연을 했다. 歸家時 승용차에 동승한 80代 장로 한 분이 이런 말을 했다.
 
 "李明博씨도 장로인데, 그가 하나님과 직접 대화하는 시간을 길게 가졌으면 합니다. 한국에서 대통령이 되는 것은 역사의 십자가를 지는 일입니다. 왜 이 십자가를 져야 하는지, 이 십자가의 의미는 무엇인지를 하나님께 물어야 합니다. 예수님도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날 밤 그런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단은 계산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위대한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 하는 것도 아닙니다. 지도자의 결단은 자신의 모든 것을 던지는 행위입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하나님과 대한민국이 그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성경의 가장 큰 가르침은 오만하면 망한다는 것입니다. 李明博 후보도 오만해지면 질 것이 뻔합니다."
 
 이 분은 한국 보수층이 참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회부터 참회해야 합니다. 종교재벌이란 말이 왜 나옵니까? 기업주도 참회해야 합니다. 왜 세무조사를 두려워합니까? 왜 세습을 해야 합니까? 보수층이 이번에도 반성하지 않고 깨끗해지지 않으면 또 당할 것입니다."
 
 기독교인으로서 하나님과 대화한다는 것은 세속적으로 말하면 역사와 對面한다는 말도 된다. 한국의 대통령은 역사를 만들고 바꿀 수 있다. 늘 역사를 느끼면서 역사와 대화하면서 일했던 두 사람이 李承晩, 朴正熙였다.
 
 대통령은 결국 자신이 만드는 자리이다. 李明博 후보 주변에 모이기 시작한 기회주의자들과 정상배, 그리고 기능주의자들이 그에게 속삭일 것이다.
 
 "박근혜씨 도움 없이도 이길 수 있다, 김정일과도 친하게 지낼 수 있다, 수비만 잘 하면 된다 운운." 이는 달콤한 毒藥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