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1 화 17:09
상단여백
HOME 사설과소식 사설
괴문서 사건은 분명히 밝혀져야 한다

총회가 임박한 상황에서 출처가 불분명한 괴문서가 드러나 소용돌이가 일고 있다. 총회가 발행하는 모든 문서를 관장하는 서기 주준태 목사는 “나는 이런 문서를 본적도 없다”고 분명히 밝히고 있는데, 명의는 총회장으로 되어 있고 직인도 찍혀서 교육인적자원부에 접수되었다.

그 문서의 내용도 매우 천박하고 해괴하다. “불신자 이사 전원을 해임하고 교단 집행부로 교체해 달라”든지, “이사장 이우준 씨를 빠른 시간 안에 해임하고 임종수 이사를 이사장으로 선임해 달라”는 내용이나 “위계질서를 파괴하고 무법으로 병원을 관리하고 있는 이충한 병원장을 보직 해임시켜 달라”는 내용, 그리고 “불법으로 보직해임 된 모든 직원들을 원대 복귀시켜 달라”는 내용 등은 어느 목사의 말대로 “무식하고 뻔뻔하기 짝이 없는” 것들이다.

먼저 괴문서의 작성자는 법적인 질서나 체계에 대한 상식도 없는 것 같다. 병원장의 인사는 이사회 소관이다. 그리고 구조조정으로 보직해임 된 직원의 문제도 이사회 소관이며, 정부 부처의 경우도 교육부 관할이 아니다. 또 불신 이사들을 전원해임하고 교단 집행부로 교체해 달라는 것도 교육부와 총회를 무시하는 요청이다. 임시이사의 파견은 교육부가 하며, 정이사체제가 되면 이사의 선임은 총회가 한다는 것은 너무나 명백한 사실이다. 그런데 누가 무슨 결의로 이런 요청을 한단 말인가?
그리고 요즘도 정부관리가 자기 소관도 아닌데 모든 것을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는 시대란 말인가? 군사독재 시대에는 힘 있는 특정기관에서 말단 관리들이 어디나 다니며 참견을 하고 청탁을 했는데, 지금이 그런 시대란 말인가?
거기다 또 누가 보아도 이 문서가 총무실에서 나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데, “이우준 이사장을 빠른 시간 내로 해임하고 임종수 총무를 이사장으로 선임해 달라”는 요청을 한 것은 참으로 노골적이고 뻔뻔한 일 -어쩌면 아주 순진한(?) 일이라 아니할 수 없다.

하여간 총회는 이 사건의 전모를 철저히 조사하여 확실히 밝혀야 한다. 누가, 왜 이런 문서를 만들었으며, 어떤 사람들이 공모했는지를 밝혀야 한다. 그리고 교육인적자원부와의 컨넥션이 있는지도 살펴야 한다. 이렇게 갑자기 -공적인 결의나 절차도 없이- 노골적인 요청을 한 것을 보면 교육부의 어느 관계자가 언질을 주었을 수도 있었겠다는 추측을 가능하게 한다. 하여간 이 모든 문제를 분명히 밝혀 확실하게 처리해야 한다. 그래야 질서를 세울 수 있다.

우리가 여러 차례 지적했지만 임종수 총무가 취임한 이래 교단은 크게 무질서해졌다. 총무는 교단의 일개 직원에 불과한데 총회장 이상의 월권을 해왔고, 임원회가 치리회와 같은 행사를 한다든지, 운영위원회가 총회를 대행할 수 있다는 주장과 함께 실제로 총회직무를 대행하는 등의 불법적인 일들이 있었다. 이번 사문서도 결국 이런 연장선상에서 나온 것이다. 아무튼 총회장이든 총무든 총회 일에 개인적인 행위는 할 수 없다. 개인적인 불법행위는 엄정히 문책해야 한다.

코람데오  kscoramdeo@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물근원을 맑게 2006-09-21 00:00:00

    정주채 목사님의 이의제기로 긴급 전권위원회가 소집되어 회기내에 밝혀내기로 하고, 조사한 바, 위 글에 이사장으로 선임되도록 요청하신 분이 주도한 것으로 판명되어 함께 기명되어 있던 전 현직 총회장 두분을 포함 한 다른 분들은 본회에 사과하고 그 분은 파면하기로 하였으나, 하룻밤이 지나 그간의 수고하신 것(?)을 감안하여 본회 사과및 3개월 정직 후에 다시 일하는 것으로 결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틀린 점 있으면 고쳐 주십시오   삭제

    • 밝나라 2006-09-18 00:00:00

      총회장 직인이 날인된 괴문서가 교육인적자원부에 접수되고 총장이 문건을 받아 총회장께 확인에 들어간 이런 놀라운 사건이 교단의 빅 뉴스에 해당되는 바, 기독교보는 왜 보도를 하지 않습니까?

      만약, 코람데오닷컴이 없었다면, 이런 엄청난 사건의 내용을 우리같은 사람이 어떻게 알겠습니까?

      금번 총회에서 총대분들이 제발 좀 밝혀주셔서 앞으로라도 이런 독직사건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삭제

      • 전성준 2006-09-16 00:00:00

        기득권을 가진 분들이 늘 그런식으로 교단 행정을 주도해놓구선 다른 문서는 차단하려 드는 식이다 독재발상이다 자수하여 광명 찾으시요 하나님의 교회는 주님이 경영하신다오 함부로 이래라 저래라 나서지 마시요 교회주인은 하나님이시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