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로회연합회 주최 제 14회 전국 목사 장로부부 특별기도회 성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조대형 장로)가 주최하는 제 14회 전국 목사 장로부부 특별기도회가 45일 오후 1시 천안에 위치한 고려신학대학원 대강당에서 약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시작하여 충심으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성료되었다. 이번 기도회는 북한의 도발적 행위로 인해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고 제20회 국회의원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지라 나라와 국가를 위해 더욱 기도해야할 필요성을 가졌기에 관심이 높았으며 전국에서 목사 장로들이 모여들어 합심하여 기도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 사회 조대형 장로 설교 신상현 목사

1부 예배

회장 조대형 장로의 사회로 시작한 1부 예배는 부총회장 김진욱 장로가 대표기도하고 성경 사도행전 4:23-31절의 본문으로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자는 제목으로 총회장 신상현 목사가 설교했다. 신목사는 대한민국은 지금 안보면에서 위기이고 또한 경제면에서도 위기이다. 교회 역시 순수함을 잃어버린 지가 오래되어 하나님 앞에 부끄럽고 선교적 차원에서 위기가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이런 때에 기도해야 한다. 성령충만하여 복음을 힘있게 전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자. 하나님이 들으시고 꼭 응답하시리라 믿는다.”고 말씀을 전했다.

▲ 코람데오앙상블의 특송

회계 최철수 장로가 헌금기도를 하고 코람데오앙상블이 특송을 하는 가운데 참석자들은 헌금을 했다. 이날 420여만 원이 헌금되었는데 이는 전액 고신장학회(이사장 김창대 장로)에 전달되었다. 부총회장 배굉호 목사가 축도함으로 1부 예배를 마쳤다.

▲ 손을 들고 기도하고 있다.

2부 인사와 특별기도회

회장 조대형 장로가 대회사를 하고 고려신학대학원장 변종길 목사가 환영사를 하였으며 고신총회 사무총장 구자우 목사가 총회소식을 전했다. 이어 수영교회 유연수 목사의 인도로 찬양과 특별기도회가 시작되어 1시간 20여분 동안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했다.

1. 우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살려 주시옵소서!

2.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옵소서!

3. 고신교회와 영성 회복을 위하여!

4. 고신교단과 총회산하 기관들을 위하여!

5. 세계선교와 열방을 위하여!

6. 한국교회를 위하여!

7.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8. 전국장로연합회의 부흥과 발전을 위하여!

▲ 기도회를 인도하고 있는 유연수 목사

인도자는 목이 쉬도록 찬양과 기도를 이끌었고 참석자들은 힘 다하여 기도하였는데, 기도회 시간은 어언 1시간 20분이 흘러가고 있었다. 마무리 기도로 (1)교단의 영성회복을 위하여는 경남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이철호 장로가, (2)한국교회와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는 대구경북장로회연합회 회장 전태석 장로, (3)북한복음화와 통일한국을 위하여는 부산지역장로회연합회 회장 배영철 장로, (4)열방과 세계선교를 위하여는 수도권장로회연합회 회장 민병문 장로가 각각 대표로 기도하였다.

이어 참석자들은 부회장 옥부수 장로의 선창으로 우리의 다짐을 하고 모든 순서를 마쳤다.

우리의 다짐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교회의 목사 장로부부들은 201645일 고려신학대학원에서 함께 모여 전국 목사장로부부 특별기도회를 가지면서 오늘의 한국교회와 사회가 직면한 총체적 위기의 책임이 우리 자신에게 있음을 고백하면서 조국과 고신교회와 한국교회의 회복과 미래를 위해 다음과 같이 행동할 것을 다짐합니다.

1. 우리는 고신교회의 정체성인 신앙의 정통과 생활의 순결을 회복하고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며 우리 자신이 먼저 도덕적으로 정직성과 거룩성을 회복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회개운동과 기도운동으로 한국교회를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2. 우리는 한국교회의 성장의 중단을 직시하고 그 책임을 통감하면서 분열과 세속화 속에서 외형적인 성장만 추구하고 헛된 자랑에 급급했던 죄악을 회개하고 다음세대 복음화와 신앙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3. 우리는 이 땅에 거짓과 폭력, 불의와 부정부패를 몰아내고 정직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고, 국가안보와 사회안전을 튼튼히 하고 남북의 평화통일을 위해 민족 복음화가 이루어지도록 우리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4. 우리는 북한동포들이 하루 속히 가난과 억압에서 해방되고 북한정권이 개혁개방의 길로 나아와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임하기를 기도하며 곧 다가올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일에 고신교회가 앞장 설 것을 다짐한다.

5. 우리는 세계선교의 지상명령을 완수하기 위하여 열방으로 초점을 집중하여 땅 끝까지 복음이 전파되는 그날까지 선교적 사명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201645

전국목사 장로부부특별기도회 참여자 일동

 
이모저모
▲ 함께 손을 잡고 기도하고 있는 목사 장로 참석자들

 

▲ 참석자들은 진지하게 뜨겁게 기도했다.

 

▲ 기도회가 진행되고 있다.

 

▲ 기도회 후 단체사진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