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전광식)와 중국 허창전기직업대학(총장 De Ling Yang)620() 양교간 상호발전을 위해 MOU 협약을 체결했다.

▲ 고신대학교, 중국 허창전기직업대학과 교류협정가져

협약식은 김종현 부총장의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양교의 참석자 소개 및 학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후, 각 교를 대표하여 전광식 총장과 양광산 원장(허창국제문화원)이 인사말을 전했다.

전광식 총장은 세계 유수대학들과 계속해서 협정하고 교류하고 있으며 연변과학기술대학교를 비롯한 중국 대학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며 금번 허창전기직업대학의 교류 제안에 감사를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양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좋은 방향으로 모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광산 원장은 고신대학교만의 특성화된 영역과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친교와 상호이해와 협력으로 진일보한 교류 계획들을 발전시키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금번 방문을 통해 양교는 학문적, 교육적, 문화적 연구의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학생 교류뿐만 아니라 양교간의 교환교수 운영도 시행하여 양교간의 공동협업관계를 유지하기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고신대학교 전광식 총장을 비롯하여 김종현 부총장, 순수경 교무처장, 배성권 기획처장, 송영목 대외협력처장, 그리고 국제어학부 중국학전공에 최세윤 교수가 참석했으며 중국 허창전기직업대학에서는 양광산 허창국제문화원 원장과 홍영대 교수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