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설교판매사이트에 대한 근절방안

닉네임
이상엽
등록일
2015-02-16 08:12:04
조회수
4049
첫 의도는 달랐는지 몰라도 "한국교회정보센터"처럼 설교를 모아 재판매하는 사이트가 설교표절을 부추기는 것이 분명합니다.

아래 기사를 보시면 그 구체적인 폐단의 실례를 알 수가 있습니다.
http://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198451

어떻게 하면 순화 혹은 근절될 수가 있을까요?
이 땅과 이 땅의 교회는 불완전하므로, 도저히 안되는 일인가요?
그렇더라도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목회자들이 무슨 선언을 하시든지부터 시작해서~
작성일:2015-02-16 08:12:04 164.125.215.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FortheKingdomofGod 2015-02-28 23:33:22
성도님. 표절문제가 한국교회를 아프게해서 슬픕니다.
성도님의 교회 문제였기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고 힘써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 결실이 속히 이루어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면서 동시에 우리가 생각해봐야할 점이 있습니다.
교회는 세상의 어떤 한 기관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물론 지금 상황에서 교회를 보자면 권징과 치리가 제대로 지켜지는 교회를 찾아보기 힘들기에 그렇게 생각하셨을 수도 있겠습니다.
급하게 의견을 내고 정리를 해서 방지를 할 수 있다면 그것도 좋은 일이겠지만 더 좋은 일은 근본을 바꾸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밑에 어느 박사님께서 글을 남기셨었나봅니다.
그렇게 전반적인 개혁이 되지 않는다면 겉으로는 안그런것 같아도 여전히 그럴겁니다.

그러니 너무 조급히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보존하심을 믿으며 기도하며 나가십시다
agiabba 2015-02-21 10:14:59
하지만, 설교표절감시단과 설교표절제보사이트를 운영하기 전에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최소한 우리 교단에서라도 설교표절의 정의를 내려야 합니다. 그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최근에도 이런 문제가 이슈가 되었으나 유야무야되고 있습니다. 그러지 말아 주십시오. 이번 기회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고신교단의 자긍심을 세워주십시오.

총회에서 설교표절의 정의(definiton)와 범주를 정해주십시오!!!!!!
agiabba 2015-02-21 10:11:49
지금 제가 제안드린 것은 성경대로 목회하시는 대다수의 목사님을 보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분들을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그분들은 인정받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역설이기는 하지만, 세상에서 배울 것은 배워야 합니다. 정부를 보십시오. 공무원의 청렴결백을 유도하고자 1) 비리감시단과 2) 국민신문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의의 공무원이 보호하고자 하는 겁니다. 그들을 인정하는 겁니다.
agiabba 2015-02-21 10:06:32
김대진 박사님의 좋은 글과 대안에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토대로 신대원 입학, 교육, 졸업, 졸업후 교육(목회활동) 전반에 걸친 혁신이 당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보다 적극적인 대안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2가지를 제안합니다.

1. 암행어사처럼 교단차원에서 설교표절감시단을 조직하여 운영하는 겁니다.
2. 성도들이 설교표절을 했다고 제보할 수 있는 곳을 교단차원에서 신설하여 운영하는 겁니다.

그 결과 설교표절로 발각이 되면 면직을 시키는 겁니다. 이와 같은 대대적인 혁신이 없으면 근절되기 어렵습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근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2번째 제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그런 제도가 없어 성도와 목회자간에 몇 년을 소모전으로 허비하는 교회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