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성탄의 의미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6-12-22 07:28:01
조회수
1164

성탄의 의미



 



요한복음 3:16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장 16절은 성탄의 의미를 잘 설명하고 있다.



 



첫째, 성탄은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신 날이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세상을 사랑하신다. 그 중에서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고 만물의 영장으로 지음 받은 사람을 가장 사랑하신다. 그러나 인간이 범죄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었다. 이로 인하여 육체의 죽음 및 영원한 멸망이 인간들에게 임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렇게 죄와 허물로 인하여 영원한 멸망에 처한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주셨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롬 5:6).



 



둘째는, 성탄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찾아오신 사건이다. 말씀 하나님께서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오셨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며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그 날이 바로 성탄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간절히 부르시며 찾는 음성이 들리는가?



 



셋째는, 성탄의 날에 아들을 주신 이유는 그를 희생시키기 위함이었다. 즉,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기 위해 치르신 희생은 자신의 영원한 독생자였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하나님께서는 십자가에 자기 아들을 못박아 죽이는 희생을 통하여 우리를 사랑하셨다.



 



이제 예수꼐서는 성탄이 무엇인지 말씀하신 후에 성탄의 목적을 말한다. 그 목적은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기 위함이다. 즉, 성탄의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영생을 얻게 하시려는 것이다. 이 말씀을 거꾸로 하면 성탄에 오신 예수님를 믿지 않으면 죄 가운데 영원히 멸망한다는 뜻이다.

작성일:2016-12-22 07:28:01 211.235.60.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