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불건전한 집단에 고신 교수가 갈 수 있는가?

닉네임
강종수
등록일
2017-01-07 16:24:19
조회수
2274

어찌 불건전한 집단에

고신대 교수가 강사로 갈 수 있지?



작성일:2017-01-07 16:24:19 175.213.58.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mitempark 2017-06-20 16:54:40
부교역자의 신분을 정규직화하면 어떨까요?
요사에 국가적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비정규직 문제를 교회에서도 심각하게 생각할 대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구독자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부교역자들의 신분 안정이 건강한 교회와 전도와 교세확장에 가장 연관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전도와 교육, 봉사의 중심에 서 있고 심지어 교회의 궂은일을 도맡아 하시는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신분보장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점점 부교역자가 많아지고 기존 위임목사님의 임기가 70세로 정해져 있고 안정화되어 있어 부교역자가 위임목사로 될 기회가 점점 적어지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부교역자의 신분이 안정되고 4대보험이 납부되고 주거도 어느정도 안정되면 자녀들의 수학기간 중 이동도 줄어들어 개인과 가족의 삶도 안정되어 부목회자의 본연의 사역을 더욱 효과적이며 열성적으로 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비정규직 문제의 중심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한발 앞서서 이문제를 해결할 의지는 없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위임목사님과 당회에서는 돈문제와 연관시킬 것입니다. 어차피 사례비는 드리고 있고 4대보험 비용이 추가될 것입니다. 이를 톻애 얻는 것이 지금껏 잃어온 것보다 훨씬 클 것입니다.

전도해서 아이들읗 교회에 겨우 불러들여서 가르치고 있다가 정이 들까말까 하는 시기에 마지못해 다른 곳으로 가야하는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부교역자를 봅니다. 모두에게 아픈 경험입니다. 복음을 위해 나선 목회자들을 위해 교회가 각성하고 임시직을 철폐하고 정규직화하는 문제를 다루면 어떨까요? 고신교단이 앞장서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