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성도의 세계관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7-02-26 06:53:23
조회수
756

성도의 세계관



 



마태복음 10:30



30 너희에게는 머리털까지 다 세신 바 되었나니 두려워하지 말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에게 적용되는 세 가지 진리가 있다.



 



첫째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무조건 사랑하신다는 것이다. 그 증거로 로마서 5장 8절을 들 수 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둘째는 하나님께서는 메시야의 언약을 통하여 그들에게 무조건 복을 베푸신다는 것이다. 예레미야 32장 40-14절은 이 사실을 증거한다.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영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 내가 기쁨으로 그들에게 복을 주되 정녕히 나의 마음과 정신을 다하여 그들을 이 땅에 심으리라.”



이는 하나님께서 주의 자녀에게 복을 베푸심은 더 이상 조건적이지 않고 그리스도 안에서 언제나 복을 베푸심을 의미한다.



 



셋째는 하나님께서 이 우주의 모든 사건을 완전하게 다스린다는 사실이다. 특히 하나님의 자녀를 향하여는 그의 머리카락 하나라도 세신 바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위의 세 진리를 종합하면, 성도가 이 땅에서 겪는 모든 사건과 모든 일들은 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이요 복의 표현일 뿐이다. 이를 믿을 때 우리는 하늘로부터 내리는 참된 평강을 누리게 된다.



 



하나님의 관점 및 영원한 관점에서 볼 때는 신자들에게 주어진 모든 상황은 그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형상을 나타내며 닮게 만드는 섭리이기 때문에 복이다. 특히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믿음을 통해 모든 환경을 초월하는 천국의 실제를 누릴 수 있기에 모든 주어진 상황은 우리에게 복이 된다.



 

작성일:2017-02-26 06:53:23 61.101.19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