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코닷 편집진은 다양한 상정안건을 다루어 주세요

닉네임
소리지르는돌
등록일
2017-07-29 14:31:26
조회수
1060
코닷 편집진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코닷이 인터넷 뉴스로서의 소식을 전하려고 하면 다양한 정보를 함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특정노회가 올린 상정안건은 자세한 보도와 설명을 더하면서 총회홈피에 올라온 다양한 안건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는 듯 보여서요.
주요 뉴스거리로 다루려면 다른노회들이나 상비부에서 올린 안건들도 살펴보시고 기사회 해주었으면 합니다.
특정노회를 대변하는 듯이 보여서요.
총회의 발전을 위하여 아주 다양한 안건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그러한 안건들에 대해서 토론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남마산노회에서 '목사고시에서 논문을 빼 달라고 헌법개정청원'을 했습니다.
고시부에서 목사고시를 하면서 논문을 쓰라고 하면 논문 작성을 하는 방법도 모릅니다. 이것은 신학대학원의 교육의 문제입니다.
오죽하면 목사고시에서 논문이라는 부분을 삭제하자고 하겠습니까?
그러나
고시부장을 하면서 느낀 점은 논문도 쓰는 법을 배우지 않고 졸업한 강도사들이 무슨 설교를 준비할 수 있습니까? 어떤 논리로 어떤 주장을 전개해 갈 수 있습니까?
저는 남마산노회에서 안건을 수정하여 신대원을 졸업할 때는 반드시 교수들이 논문지도를 하고 논문 한편은 제대로 쓰고 졸업시키도록 법안을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대원교수님들은 이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논문을 지도하고 글쓰기를 가르쳐야 합니다.

코닷은 이러한 다양한 상정간건들을 다루어 주었으면 합니다.
특정노회의 것만 다루지 마시고... 혹시 총회 홈피에서 열람이 안되는 상정안건은 노회나 상비부에 질문해서라도 총회의 발전을 위하여 공론화 시키는 일이 필요하리라고 봅니다.
작성일:2017-07-29 14:31:26 211.227.154.1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admin 2017-07-29 14:37:12
예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코닷 편집부는 67회 총회 전까지 말씀하신 대로 다양한 상정 안건들의 분석 기사를 송출할 예정입니다. 남마산노회의 상정안건도 다루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