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박창진이라는 분이 있는대요,,,,

닉네임
joobara
등록일
2017-11-05 21:50:18
조회수
1013

박창진이라는 분이 있는대요, 알미니안적 사고를 가진 “부산교회개혁연대”소속 목사로써 ‘뉴스엔조이’처럼 정통을 전통이라는 말로 교회와 목사를 비판하는 비판전문목사입니다. 우선 그의 글을 읽다보면 어렵기도 하고, 혼란스럽기도 하고, 긴가민가하기도 해서, 골치가 아픕니다. 두서없이 뱉어내는 이야기가 처음에는 그럴듯한데 끝까지 읽다보면 그의 그릇된 주장이 드러납니다.



 



아래는 그의 저서“십일조는 다른 복음이다”의 광고 글입니다.



---------아 래--------



유럽교회는 십일조를 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교회에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한국과 미국교회(일부 교단 제외)는 십일조를 합니다.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바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둘 다 옳을 수는 없습니다. 과연 어느 쪽이 옳고 어느 쪽이 틀렸을까요?



 



개혁주의에서는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의식법, 시민법, 도덕법으로 구분하고 도덕법만 오늘날 유효하다고 합니다. 십일조는 시민법으로 분류됩니다. 개혁주의의 원산지라고 할 수 있는 화란의 개혁교회와 유럽교회가 십일조를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신학과 교회 관습의 일치입니다. 한국교회는 이 부분에 있어서 신학과 관습이 따로따로입니다.



 



예수님은 율법을 완전하게 하셨습니다. 십계명을 포함한 도덕법, 시민법, 의식법이 모두 완전하게 되었습니다. 완전한 율법이 생겼고 율법은 폐하여졌습니다(엡 2:14). 오늘날의 교회에게는 완전하게 된 율법만이 효력이 있습니다. 십일조도 완전하게 되었습니다. 신약 성경에 그 내용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교회는 그것을 따라야 합니다. 십일조를 완전하게 하신 것의 내용과 실천에 대해서는 책에 구체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른 복음은 사도들이 전한 복음 곧 사도적 복음과 내용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 복음을 뜻합니다. 어떤 유대인 교사들이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에게 할례를 행하고 율법을 지켜야 한다고 한 것을 가리킵니다. 이는 언약의 시대 진전과 함께 뒤따르는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함으로 나타난 잘못이었으며 하나님께서 행하고자 하시는 경륜을 역행하는 것이었습니다. 구원과 연관시키느냐 연관시키지 않느냐 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바울 사도는 천사라도 저주를 받으리라고 선언하였습니다(갈 1:8-9). 율법의 한 조항인 십일조를 지키라는 것은 정확하게 여기에 부합됩니다. 삼박자 축복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일조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은 율법 준수의 의무가 있었던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기에 오늘날의 교회가 따라야 한다는 것은 잘못입니다. 안식교에서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나 안상홍의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이 잘못된 것과 같습니다.



 



십일조는 모든 물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다는 신앙고백이라고 말하지만 모든 헌금에는 그 고백이 담겨 있습니다. 교회 재정 확보에 유익합니다만 그것은 맘몬 숭배일 수 있습니다. 십일조를 완전하게 하신 내용을 실천하면 재정 확보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십일조가 교회의 좋은 전통이라고 하지만 아닙니다. 다른 복음을 좇는 불순종일 뿐입니다.



 



오늘날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과 일치하는 바른 전통과 성경의 가르침에서 벗어난 잘못된 전통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는 더 온전하고 풍성하게 하여야 하고 후자는 즉각적으로 버려야 합니다. 참된 개혁주의입니다. 십일조에 대한 바른 평가와 십일조를 완전하게 한 신약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은 그 방편의 하나로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는 십일조에 대한 바른 태도로 하나님 경외를 나타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개인적으로라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전통이나 사람을 두려워하지 말고 몸과 영혼을 능히 멸하시는 하나님을 두려워하여야 합니다.



 



하나님과 선조들 곧 사람, 하나님의 말씀과 선조들의 잘못된 가르침 곧 장로들의 유전 사이에서 선택입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바른 이해를 가지고 실천하여야 합니다. 성경과 목회자들이 그렇게 강조하는 즉각 순종입니다. 



---이상은 박창진의 글입니다---



 



* 본시 신구약 교회는 십일조와 감사헌금으로 운영하도록 하셨는데, 이스라엘백성들에게만 해당되고, 예수님께서 율법을 완성했으니 할필요도 없고, 강조해서 안되고 개인이 알아서 할일이라면 그건 도둑님 심보요(말3:8), 예배당 문닫으면 예배는 어디에서 드리지? 제사장의 입에 망(딤전5:18)이 씌워져서 교회가 황페했던 말라기시대의 꼴이 날거구, 결국 지상교회를 파괴하는 마귀의 수법이나 다르지 않네요.

작성일:2017-11-05 21:50:18 182.219.3.1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