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신천지 위협하는 '새천지' 분파

닉네임
tkxksdmlwhd ckdwls
등록일
2018-03-01 22:44:54
조회수
2771


신천지 위협하는 '새천지' 분파




신천지 신도들만 미혹하는 단체가 있다. 바로 새천지다. 새천지는 신천지의 아류로서 신천지에서 나온 권◌◌씨 무리로 약 3년 전 구성된 곳이다. 신천지의 핍박으로 비밀스럽게 활동하고 있다는 새천지는 현재 약 60~70명의 신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새천지란?  




  새천지증거장막성전 명칭을 사용하는 새천지는 안양에 위치해 있다. 새천지는 신천지에서 주장하는 계시록의 실상교리를 그대로 가져와 인물만 바꿔 가르치는 신천지 아류다. 이들은 신천지 총회장인 이만희씨를 예수님이 함께하시는 목자라고 증거하고 있지만 예수님께서 이만희씨와 함께 또 다른 목자를 택하여서 새천지를 알린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 인물에 대해 정확히 밝히지는 않고 있다. 신천지는 데살로니가후서 2장 1~3절을 인용해 오늘날 재림 때 구원은 배도-멸망-구원의 순서대로 이루어진다고 말하는데 새천지는 이러한 신천지의 교리를 변개해 새천지 교리를 증거한다. 새천지는 신천지에서 배도자로 이야기하는 장막성전의 유재열씨를 신천지 7교육장이었던 신현욱 목사로, 멸망자였던 탁명환 소장을 김◌◌으로, 이만희씨와 또 다른 목자를 구원자로 가르치고 있다. 또한 새천지는 신천지 본부가 있는 과천이 배도와 멸망의 사건이 일어난 현장이라고 주장한다. 특이한 점은 새천지가 이만희 총회장이 이 일(새천지가 나타날 것)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다고 전한다는 사실이다. 새천지 신도는 이사야 46장 10절 말씀을 인용해 “이만희 총회장님은 처음부터 종말을 고했(고), 신천기 29년도(2012년)에(도) 종교세계 종말, 신천지계의 종말 핵심을 이야기했다”고 전했다. 





 














▲새천지 실상교리 내용(출처: 새천지 네이버 밴드)



 신천지 신도들 타깃으로 포교활동 펼치는 새천지 



  새천지는 일반 기성교인이 아닌 신천지 신도를 타깃으로 포교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천지 신도는 “(새천지의 말씀을) 당연히 신천지에게 전해야 한다”며 “신천지에서 배도와 멸망의 사건이 나왔고, 촛대가 새천지로 옮겨졌기 때문에 새천지가 신천지를 추수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신천지 신도 포교 이유에 대해 밝혔다. 덧붙여 “새천지 증거장막 성전(은) 지금 (신천지) 12지파에 추수꾼(으로) 들어가 감쪽같이 빼내고 있다. 하지만 저들(신천지)이 자기네가 정통이고 구원받았다고 믿으니깐 누가 말해도 미혹자라고 한다”며 신천지 포교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했다. 뿐만 아니라 새천지는 “신천지와 새천지 교리비교, 배도한 신천지의 100문항 문제”를 주제로 네이버 밴드를 만들어 신천지 신도를 포교하고 있다. 밴드 댓글에는 일반성도에게 새천지 신도가 “신천지를 거쳐서 새천지 오시면 성경에 비유로 봉한 말씀이 열린다”며 새천지에 들어오기 위해선 신천지를 거쳐야 한다는 내용의 글도 볼 수 있었다. 새천지에게 포교를 당한 A씨는 “새천지에서는 (포교를 진행할 때) 신천지에서 가르치는 센터 과정 6개월을 배웠는지 확인한다”며 “현실적으로 자기들은 센터가 없고, 6개월 동안 가르칠 인력이 없기 때문에 교리교육을 받은 사람을 추수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신천지를 거쳐야 새천지에 올 수 있다고 주장하는 새천지 신도




 신천지, “새천지 수신차단”공지 내려



 새천지는 이만희씨가 새천지에 대해 미리 알고 있었으며, 새천지에 대해 증거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지만, 최근 신천지 내부에서는 권◌◌무리(새천지)에 대한 미혹을 주의하라는 ‘수신차단’공지를 내렸다. 공지에는 “권◌◌무리의 미혹으로 제명된 미혹자들로부터 미혹의 문자가 성도들에게 지속적으로 보내오고 있으니, 하기 내용 참조하시고, 관련번호는 모두 ‘수신차단’을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 번호 외에 같은 내용의 문자를 받을 시, 신속히 지역 섭외과장 또는 임원께 신고 바랍니다”라며 새천지에 대해 경계할 것을 전했다.

 




 




 













▲신천지에서 보낸 새천지 미혹 경계 공지 



 



   





신천지 아류로 새천지가 떠오르고 있다. 다른 신천지 아류들과는 다르게 신천지 신도들만 포교하는 새천지는 신천지 교리를 그대로 가져와 실상만 변개해 미혹의 손길을 뻗치고 있다. 이만희 교주 사후, 20만에 육박한 신천지 신도들에게 새천지가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예기 기자 yg86945@naver.com    
작성일:2018-03-01 22:44:54 124.51.184.1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