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코로나 사태는 전 세계인의 삶을 바꿔 놓았다. 나에게도 참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코로나 이전에는 미래에 대한 많은 계획과 꿈이 있었다. 교육 선교도 확장하여 시티에 새로운 학교를 하나 더 설립하려고 했다. 그리고 크리스천 캠프장도 최고 수준의 캠프장으로 향상시키려고 많은 프로젝트를 구상했다. 쇼핑몰도 여러 세입자들의 요청에 따라 크게 확장할 계획도 세웠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 후 모든 것이 중단되었다. 그동안 정신없이 사역 확장에 마음을 쏟고 달려오다 잠시 멈추고 앞으로의 사역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뉴질랜드 땅에서 지난 30여 년간 정신없이 달려왔다. 뒤돌아보니 나 자신을 돌아볼 겨를도 없이 달려온 전쟁터 같았다. 세월이 흘러가는지도 모르고 그저 앞만 보고 달리다 잠시 나를 뒤돌아보게 되었다. 벌써 60대 중반을 넘어 70을 바라보고 있다. 사회 같으면 벌써 퇴직을 해야 할 나이다. 그런데 너무 바쁘게 달려오다 보니 나이를 잊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만 잔뜩 마음에 품고 있었다. 이번 코로나 사태는 앞으로 갈 길을 돌아보게 하는 너무나 귀중한 계기가 되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일할 시간을 주실지 모르지만, 마냥 확장만 할 시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나누어야 할 시간이 가까워져 왔음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어느 날 갑자기 하나님이 부르시면 이 많은 것들을 그냥 두고 갈 생각을 하니 조급한 마음이 들었다. 지금부터라도 나누는 사역을 좀 더 확장해야겠다는 간절한 마음이 생겼다. 코로나 시대라 선교 현장을 방문할 수도 없고 외부적인 사역을 직접적으로 확장해 가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어떻게 하면 이 어려운 시기에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기아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향한 마음을 주셨다. 최근 통계를 보면 코로나로 인해 양식이 없어 굶는 사람들의 수가 많이 증가했다. 그들에게 직접 양식을 나눌 수 있는 지혜를 구했다. 하나님께서는 기아 지역에서 섬기는 선교사님들을 통하여 이 일을 하도록 지혜를 주셨다.

먼저 함께 일할 선교사님들을 찾는 것이 가장 시급했다. 앞으로 장기적인 양식 나눔 프로젝트를 하려면 우리의 목적에 맞게 동역해줄 진실 된 선교사님들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그래서 이곳 크리스천 신문사와 함께 선한 일꾼을 찾습니다.’라는 캠페인을 시작하여 여러 지역의 선교사님들을 추천받았다. 그리고 우리 카톡 단체방을 통해서도 일꾼들을 찾았다. 감사하게도 여러 기아 지역에서 섬기시는 선교사님들과 연결이 되어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다. 지금은 아프리카 여러 지역과 미얀마, 네팔, 인도, 태국, 필리핀 등 전 세계 30여 개국의 기아 지역과 난민 수용소 등에 정기적으로 양식을 공급하고 있다. 참으로 감격스러운 일이다. 이렇게 어려운 자들에게 양식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모른다. 하나님께서는 늘 불쌍한 자들을 생각하도록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마음은 늘 배고픈 자들에게 있으시다.

(24:19) 네가 밭에서 곡식을 벨 때에 그 한 뭇을 밭에 잊어버렸거든 다시 가서 취하지 말고 객과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버려두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복을 내리시리라

기아지역 양식나눔
기아지역 양식나눔
기아지역 양식나눔
기아지역 양식나눔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