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기독교교육과(학과장 홍성수)는 호산나교회(담임목사 유진소), 총회교육원(원장 이기룡)과 함께 120() 오전 11시 호산나교회 목양실에서 기독교교육 관련 공유 협력을 위한 다자간 협약식을 가졌다.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호산나교회-총회교육원, 다자간 기독교교육 거버넌스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호산나교회-총회교육원, 다자간 기독교교육 거버넌스

이번 협약식에는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전공교수(강연정, 이현철)와 겸임교수(전영헌)가 함께 참석하여 부모와 다음세대를 위한 참된 기독교교육을 위하여 교회와 학과 그리고 교육원 간 긴밀한 협력에 공감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지역 사회 및 기독교교육 혁신을 위한 전문 기관 간의 협력을 기반으로 부··경에 특화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관련하여 유진소 목사는 지역 거점 교회로서 호산나교회가 부··경 지역을 섬기는데 있어 기독교교육 전문 양기관인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와 총회교육원 간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홍성수 교수는 기독교교육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서 지역에 특화된 사역과 기독교교육 고도화를 추진해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그리고 이기룡 원장은 호산나교회·기독교교육과와 함께 교회교육, 부모교육, 대안학교 관련 동역을 수행할 수 있어 기쁘고, 최선을 다해 힘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호산나교회·기독교교육과·총회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독교교육 전문 인력, 교육과정 지원, 기독교교육 강의 및 콘텐츠 공유 등 세 기관의 물적·인적 자원을 공유하여 각 기관의 장점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