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5회 고신포럼(대표회장 김현규 목사)인구절벽시대, 한국교회와 고신교회라는 주제로 라한셀트 경주에서 열렸다. 400여 명의 목회자 부부가 참석한 가운데 313일 오후 제2 강의가 시작되었다.

2023년 제5회 고신포럼 현장
2023년 제5회 고신포럼 현장

김동수 교수(한밭대학교 창의융합학과)인구절벽시대,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김 교수는 인구절벽시대의 문제를 분석하며 지금은 말 그대로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인구절벽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총회와 대학의 시스템도 혁신해야 하고 우리의 삶을 혁신하는 성화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김 교수는 바다와 같은 그리스도인으로 변화 받아 자기애()와 자기의()를 내려놓고 바다같이 낮은 자리에서 겸손하게 주님의 뜻을 수용하자고 제안했다.

발제하는 김동수 교수
발제하는 김동수 교수

14일 새벽 기도회에서 김경헌 목사(고신포럼 공동대표)가 창세기 23:1을 본문으로 사라가 백이십칠 세를 살았으니라는 제하로 설교하고 함께 기도했다. 아침 식사 후에 오전 9시부터 제3 강의가 시작되었다.

손영광 대표 제공
손영광 대표 제공

3강에서는 손영광 대표(바른청년연합 대표, 공학박사)인구절벽시대, 교회라는 제목으로 강의했다. 손 대표는 인구절벽시대의 문제를 자세히 분석한 후 스티브 털리 박사(Dr. Steve Turley)2019년 저서 기독교의 귀환’, The Return of Christendom: Demography, Politics, and the Coming Christian Majority를 소개하며 기독교 보수주의의 부흥이라는 맥락에서 강의를 이어갔다.

발제하는 손영광 대표
발제하는 손영광 대표

손 대표는 현대 공교육의 시스템과 내용을 진단하며 진화론유신 진화론교육을 비판하며 특별히 “Brainwashing Education”, 즉 세뇌 교육의 문제를 꼬집었다. 그 예로 종말론적 환경주의라는 세뇌 교육 내용은 초기 환경 비관론자 멜서스의 인구론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그 이론에 기반하여 인구를 줄여야 한다는 산아제한 정책이 거짓말임이 증명되었다며 세뇌 교육 관련 각종 가짜 뉴스들을 소개했다. 손 대표는 아래 다큐멘터리 영상처럼 여자가 무엇인지에 대해 답하지 못하는 극단적 페미니즘이라는 세뇌 교육도 큰 문제라고 전하며 성경의 가치관으로 다음세대를 세워나가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강의 후에 정남환 교수(호서대학교 대학원)가 논찬을 했다. 정 교수는 안목(眼目, perspective)”이라는 키워드 제시하며 이번 포럼을 정리했다. 정 교수는 인구 감소라는 위기를 어떻게 기회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안목으로 하나님께 물어보고 응답받아 주님의 교회를 섬기자고 전했다.

포럼을 정리하며 논찬하는 정남환 장로
포럼을 정리하며 논찬하는 정남환 장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