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쉼터

제목

8월 1일 주님의 친구가 되라 / 최고의 선물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1-08-01 07:43:10
조회수
5701
8월 1일 주님의 친구가 되라

요한복음 15:14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하나님은 사람을 친구로 삼기 위해 창조하셨다. 만일 우리가 예수님의 친구라면 우리는 온 맘과 뜻을 다해 우리의 삶을 주를 위해 드려야 한다. 이 일은 어렵지만 하나님께서 가능하게 하셨다. 예수님과 친구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한다면 우리는 주께서 우리에게 보이신 사랑과 우정을 내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보이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 가운데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하시는지 주목하라. 당신은 당신이 과거에 하나님께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기억나게 하는 많은 사람들을 대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그들을 우리에게 이끄시며 우리에게 당부하신다. “너는 나의 자녀이며 내 독생자 예수의 친구로구나. 그렇다면 네가 나에게 얼마나 무례하게 굴었는지, 배은망덕하게 행했는지, 또한 나를 얼마나 무시하며 불순종했는지 네가 만나는 사람을 보며 알라. 그러나 동시에 그러한 네게 내가 어떻게 대했는가를 기억하고 네 주변의 사람들에게 그대로 행하라. 그것이 바로 내 아들 예수의 친구의 조건이란다.” 우리는 내 주변의 사람들이 나의 과거의 모습에 대한 거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 앞에서 당신이 주님의 친구라는 사실을 자랑스러워하라. 그러려면 주께서 명하신 대로 행하여야 한다. 바로 하나님께서 내게 베푸신 대로 나도 사람들에게 그대로 행하는 것이다. 그때 사람들은 당신을 보며 하나님의 은혜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나아가 예수님을 보게 되는 것이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마 5:44, 48).
작성일:2011-08-01 07:43:10 98.209.88.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