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론방

제목

두날개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닉네임
회복
등록일
2014-01-18 20:35:23
조회수
11591
두날개에 관한 글들을 있더군요...

많은 고신에서도 두날개 사역을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믿음의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판단하시는지 고견을 알고 싶습니다.

--------------------------------------------------------------------------
풍성한 교회 두 날개의 정체성은 유사 신사도운동이다.

두 날개는 이단적인 운동이다.
은사남용주의가 불건전한 것이라면 두 날개도 은사남용을 가르치므로 불건전한 것이고, 빈야드운동과 신사도운동이 이단성이 있다면 두 날개도 이단성이 있으며, 가계저주론이 이단성이 있다면 두 날개도 이단성이 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왜냐하면 두 날개는 은사남용주의와 빈야드운동과 신사도운동, 가계저주론을 모두 가르치기 때문이다.
또 베뢰아 귀신론이 이단이고, 헬라적 이원론이 이방적이라면, 두 날개는 이단이고 이방적이다. 왜냐하면 두 날개는 베뢰아 귀신론과 헬라적 이원론이 그동안 부정적으로 매도를 당했다고 가르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번영신앙과 기복신앙이 불건전한 것이라면 역시 두 날개는 불건전하다.
게다가 다른 이단들과 동일한 주장을 하는데, 정통신학을 부정하고 반대하며, 신학때문에 성령의 역사가 제한을 받는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신사도운동과 유사신사도운동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이단들이 공개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두 날개는 대외적으로 몰래 가르친다. 교회에서는 반대세력의 비난이 있을 수 있으니 하지 말라는 것이다. 외부에서는 그런 집회를 하되, 교회에서는 반대세력의 눈치를 보라는 것이다. 그것이 다를 뿐이다.
그러나 필자는 오히려 몰래 가르치는 것이 더 나쁘다고 본다. 대외적으로 감추고 은폐하면서 대내적으로 이단성이 있는 내용을 가르친다면 그것은 스스로 문제점을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가르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두 날개를 가르치는 교회가 있다면, 성도들은 그 교회를 나와서 다른 교회로 옮기라고 권면하고 싶다. 그 이유는 간단한데, 명백한 이단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외적으로 감추고 위장하여 몰래 가르친다는 것이다.
필자는 풍성한교회에서 두 날개의 양육 프로그램을 가르치는 내용을 기록한 녹취록을 입수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적혀 있었다.
신사도운동과 빈야드운동, 가계저주론, 기복신앙, 은사남용주의를 가르치고 있으며, 삼위일체와 인간론과 같은 신학적인 문제점도 발견된다. 거의 이단종합백회점 수준이며, 알파운동이 문제를 일으켰던 것이 바로 몇년전이었는데, 이런 두날개운동이 전국적으로 퍼져나가는 동안 교단의 이대위는 무엇을 하였는지 궁금하다.

중요한 문제점은 셀에서는 마음 놓고 해도 좋으나 교회 안에서는 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게다가 입신, 현상, 진동, 투시까지 용어만 변경하라는 것이다.
다음 붉은 색은 풍성한 교회에서 두 날개에 대해서 직접 가르치는 내용이며 그 녹취록이다.

(1) 셀에서는 마음놓고 하되, 교회 안에서는 하지 말고 교회 사정에 따라서 하라는 주장

8과.
- 양육 반 6주에 되면 금요철야 때 다 하는 것임
- 그러나 질서가 없으면, 자기들끼리 막 모여 기도하기 때문임
- 셀에서는 마음 놓고 하나, 교회 안에는 들어오면 안됨 ---> 교회 사정에 따라 함

(2) 입신, 현상, 진동, 투시등을 용어만 변경시켜 가르치고 있다

용어교정
- 입신 -> 성경적 단어 : 비몽사몽(사도 바울의 고백)
- 은사개발(인위적) -> 은사 회복으로(은사가 다 있기에 사용을 안하니- 하자는 것)
- 현상학 -> 각양의 은사로 다양하게 나타남
- 진동(장소가 진동이지 사람이 진동이 아님) -> 떨림(몸이 떨림이다)
- 투시 -> 가장 성경적 단어로 바뀌어서 표현하자

(3) 빈야드와 신사도운동과 똑같다. 쓰러짐, 입신, 짐승소리, 베뢰아 귀신축사까지 정당화시킨다. 제3의 물결인 빈야드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단지 반대세력으로부터 공격을 당할 수 있으니 교회 안에서만 하지 말라는 것이다. 수양회등 특별한 날에만 하는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다.
더욱이 그동안 이단들이 해왔기 때문에 부정적으로 매도되었다고 가르치고 있다. 5개 교단에서 이단으로 발표된 빈야드운동을 성령의 역사라고 주장하는 자체만 하여도 이단성이 있다고 본다.


안수할 때 넘어지는 현상:
- 넘어져도 되고 안해도 되나, 성령님께 맡기는 것이 중요한 것- 자신의 의지를 꺽고자 하시는 주님의 방법임
- 교회 안에서는 넘어뜨리는 것을 하지 말라 - 반대 세력으로부터 공격을 당하기 때문임
- 리더 수양회 등 특별한 날에만 하는 것임.
- 성령의 역사가 다양하게 이렇게 나타나는 것임
- 그동안 이단 등이 너무 성령의 현상을 너무 부정적으로 매도된 것을 알자. 제3의 물결의 여러 동물소리 내는 것등을 보면, 성령의 역사인데, 막혀있던 수도꼭지를 틀면, 막혀있던 찌꺼기가 다 썩여서 나오는 것임(제3세계: 닭소리 내는 것 등 - 빠져나가면서 표현이 여러 소리로 나오는 것임)->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회개를 시키고 파이프를 청소하고 나서 말씀으로 돌아가게 하는 것이 중요점이었다
-그런데 너무 현상만 배우고, 따라가려고만 하기에 사단이 이용당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 결코 제3의 물결이 아니고, 자연스런 현상임을 알고, 치유수양회 때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임
- 너무 하면 안됨 - 주위 교회로부터 공격을 받음- 이것은 본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이제 사역을 해보면 그동안 은사가 드러나기 시작하는 것임. 사역의 현장이 있어야 된다는 점.
- 귀신을 쫓아 내는 것- 베뢰아 전유물이 아니다는 것.
- 책상 다 치우고 기도원처럼 한 것은, 더 큰 기름부으심을 위해 한 것임 - 무릎을 꿇고 하면 정말 큰 역사가 나타남.

(4) 은사 남용: 방언의 성령은사의 표적이라고 주장함
처음에 “와따따따...”라고 계속하면 방언이 시작된다고 가르침, 인위적으로 방언을 하는 것을 물 펌프로 비유하고 있음. 은사는 연습이나 인위적인 끌어올림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의 선물이다. 사람이 인위적으로 자기 힘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은사인가?
게다가 영성과 감성이 없는 것은 죄때문이라고 가르치는 것을 보니 한심하다. 죄가 없는 사람도 있는가?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영으로” 기도한다
- 방언을 좋아하지 않는 기도는, 힘을 다하여 기도하자 하면 됨
- 방언으로 기도하게 함
- 성령의 여러 은사가 터지는 문은, 방언임을 알아야 함. 9가지 은사는 통변 등
- 방언기도는 기도의 은사로 생각함 - 우리말로 하면 30분 하나 방언으로 3시간을 목사는 해야 함- 이것은 영력입니다 - 깊이 묵상하는 것은 영성입니다. - 부르짖고 기도를 하면 영력이 되는 것임.
- 임상: 처음에 성령님이 표적으로 방언을 주시는 은혜로 표적방언을 주심 - 그 뒤에는 이미 시작되었음으로 표적처럼 주시는 것이 아니고, 일상에서 주시는 것임 - 처음에는 성령님이 강권해서 물을 터지게 하였으니 그 다음부터는 밑의 물을 올리려면 물을 부어야 하는데 그것은 인위적으로, 네 힘으로 올려야 한다는 것임- 펌프질을 하라 - 방언 처음 한 것을 또 시작하라는 것 - 그러면 성령님이 역사하신다는 것.
- 그래서 해보라는 것 - 그래서 “와따따하면 계속 하라는 것” - 그 다음부터 터지는 것임.
- 무엇이든 영적인세계는 끌어 올려야 하는 것임.
- 문제는 물한바가지 붓다가 가는 사람이 많다- 감동이 없는, 기름부으심이 없는, 빈깡통 같은 방언이 있다는 점- 영적인 사기라는 것임.
- 은사주의자 문제: 한 번 진동을 주셨는데, 다음에 주님이 안주셨는데 의도적으로 흔들고, 그 모임에서 해야 하는 것 등이 문제라는 것 - 감동이 없는 방언을 하는 것임
- 밑에서 물이 올라와야 하는 것이 깊은 영성인 것입니다.
- 깊은 교통과 기름 부으심이 없는. 감동이 없는 소리를 조심해야 함
- 이것은 죄 때문에 일어남-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라서 임.

(5) 방언에 대한 잘못된 가르침 : 성령세례를 받은 증거라고 가르치며, 성령이 대신 하시는 기도라고 가르침

방언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의 외적 증거이시다.
1) 영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 성령세례의 현장에는 방언이 터짐
2) 방언은 사람을 향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향해서 하는 것이다.
3)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의 육체에 나타나는 증거이다.
4) 통역할 수 있다.
5) 성령이 대신하시는 기도이다.
- 우리 안에서 대신 하시는 기도이다

(6) 죄 유전과 가계 저주론을 가르친다

4) 죄는 버리지 않으면 상속된다. 같은 죄가 흐르는 것을 끊어버리라.
- 가정에는 가풍이있다.
- 예수 믿고 신앙생활 잘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
- 죄는 상속되기에 흐름을 끊어야 한다.
- 성경 헤롯왕의 죄가 대대로 흐름 - 죄도 상속된다- 헤롯 가문을 보면, 에돔 족속- 에서의 후손-에서는 하나님으로부터 저주받은 족속이다.-유대인과 이두매인의 피가 헤롯에게 흐름.= 헤롯 왕 때 예수 탄생- 2살아이를 다 죽임- 잔인한 사람- 아들 헤롯에게 상속됨- 잔인함의 죄가 상속 - 동생 아내를 빼앗아 삶- 세례 요한을 죽임- 잔인함이 대물림- 손자 헤롯 아그립바도(행11장) 잔인함- 야고보를 죽이고, 베드로를 감옥으로 - 감옥의 간수를 다 죽음- 나중에 행12:20- 충이 먹어 죽음(23대) - 4대 헤롯에게(헤롯 아그립바2세) 대물림(행 26장)- 사도 바울을 괴롭힘- 복음을 받지 않음- 왕에서 쫓겨남- 비참하게 살다 죽음- 결국 4대에서 왕에서 쫓겨남을 볼 수 있다
- 죄를 버리지 않으면 상속됨
- 우리 조상이 지은 죄가 무엇인지를 잘 알아야 한다.
- 당대에서 예수 믿고 끊어야 하는 것이다- 3-4대까지 내려오면 쑥밭이 되는 것

7) 가계에 흐르는 저주
* (출20: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 지난 시간에 많이 함이 아킬레스건이다.
- 고질적인 질병- 알콜 중독 등이다
- 우리가 예수 믿으면 모든 죄는 다 끊나지 않느냐? 질문- 당연하다 그런데 조상의 죄는, 우리가 의인이 되나 죄를 짓는다- 죄 짓는 의인인 것이다- 예전에 사단이 그것을 가지고 늘 우리를 지배하고 산 것이다- 사단은 예수 믿는 순간 도망을 갔으나 -늘 주변에 있으면서 (왜 우리 가문에, 혈통에 늘 붙어서 대접 받고 살았으니까) 항상 그것을 통해 기웃거리고 있다는 것이다,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자를 두루찾음.- 그래서 늘 깨어 있어야 하는 것이다.

(7) 무속적인 견고한 진 태우기 - 진행 방법 ("견고한 진을 파하라"라는 용어는 신디제이콥스가 주장한 것으로서, 에스더기도운동의 이용희도 동일한 주장을 가르치며, 이것은 자신의 부정적인 생각, 죄와 결점, 허물등을 종이에 죄를 적어 태우는 방법을 뜻하는 것이다. 죄를 종이에 적어서 태우면 죄가 없어지는가?)

1. 워크샵(3과 적용과 나눔)을 나눈 후 통성 기도후 조장의 기도로 마무리한다.
2. 견고한 진 태우기 설문지의 서론을 다함께 읽은 후 견고한 진을 체크한다.
3. 견고한 진을 체크한 후 나눔은 하지 않고 소각장으로 나와서 각자 체크한 것을 소각로에 넣은 후 함께 1분 정도 기도한 후 조장이 “견고한 진”을 외치면 조원들은 “무너졌다 무너졌다 무너졌다”라고 선포한다. 또 조장이 “우리는”이라고 외치면 조원들은 “승리했다 승리했다 승리했다”라고 선포한 후 견고한 진 태우기를 마친다.
4. 조별로 식당에서 식사하면서 받은 은혜들을 나눈다.

(8) 신사도운동의 소위 부의 이동, 가난의 영을 끊는다는 가르침: 예수를 믿으면 가난에서 벗어난다는 기복신앙, 소위 번영신앙을 가르치고 있다. 가난한 기독교인들은 무엇인가?

1과 복음의 능력
1) 가난한 자는 무슨 의미인가?
- 물질적 가난/ 복음이 들어가면 부자가 됨.
- 영적 가난/ 예수 모르는 사람 - 서구와 동양의 세계관이 다르다.
- 세상의 풍습에 대해서 다른 것을 이해해야 한다. 논리가 아니라 설득이 되어야 한다.
- 서구는 논리중심. 우리에게는 설득이 필요하다.
- 기독교는 체험/체험할 때 확실히 바뀐다. 실제로 운명이 바뀌는 것을 경험해야 한다.
- 이것은 복음을 깨달을 때만 가능. 그리고 누리지 못하면 증명할 것이 없다.
- 환경적 가난/ 복음이 들어간 곳마다 가난이 면제됨.
미국 역사는 얼마 되지 않았다. 그런데 경제적 풍요를 누린다.
우리나라도 복음 때문에 보릿고개를 넘었다.
내 친구들을 살펴보니까 복음을 받고, 믿고, 순종한 사람들은 다 잘되었다.
그러나 자기중심으로 살고, 멋대로 산 사람들은 그저 자기 밥이나 먹고 살던지 명맥만 유지하고 산다. 그러나 예수 믿고 산 사람들은 다 잘되었다. 가난에서 벗어나게 한다. 이것은 틀림없다.

(9) 피터와그너의 “전략적 거점”을 모방하여 가르친다.

2) ‘가서’는 어디를 가리키는가?
▶ 가라고 주님은 말씀하심- 삶의 현장에 우리는 가서 전도해야 하는 것이다
피터와그너: 거점전도- 지역마다 거점을 만들어 놓고 점진적으로 침투해가면서 확장해 나가는 것이다- 전략과 전술로서 함- 새벽기도 총진군 - 군사용어를 많이 본인은 사용함- 군사라는 이미지를 강력히 가진 사람이다- 즉 강력한 군사를 키워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자신의 신조이다- 독수리는 독수리 새끼를 만들어낸다- 제자를 삼도록 가야 한다- 가르치고 지키하는 것은 재생산이다

(10) 삼위일체가 공동체로 존재한다는 뜻인가? 양태론자 위트니스 리와 세르베투스는 삼위가 삼중적으로 동시존재한다고 가르쳤다. 삼위가 공동체로 존재한다면, 성부가 성자와 성령을 파송한 것과 십자가에서 성자가 돌아가신 것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1) 삼위일체 하나님은 공동체로 존재하신다
창 1:26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 공동체로 존재하심
- 주님의 십자가의 가장 큰 고통은 죄로 인한 공동체의 관계에서 분리되는 것이었음
- 그래서 십자가로 인해(죽음) 그 공동체 안으로 들어가는 것임.

(11) 이원론, 인간을 영과 혼과 육으로 분리시켜 성령은 영 안에 있어서 육을 뚫고 나타난다고 주장, 성령이 밖으로 나타나는 것이 은사라고 가르침. 지방교회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는 영과 혼과 육으로 분리하여 성령은 영 안에, 사탄은 육 안에, 인격은 혼에 있다고 분리시켰다. 과연 성령이 영 안에 있어서 육을 뚫고 밖으로 나타나는 것이 은사인가? 마치 베뢰아가 "영은 인격이 없으므로 육체를 입고 나타난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 계심(3분설)
- 은사는 : 성령님은 우리의 영에 계심 - 혼을 뚫고
- 육을 뚫고 나타나는 것임
- 그리고 위에서 권능으로 기름 부으심
- 즉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이 밖으로 나타나는 것이 은사이다는 것
- 위에서 부어주심이 권능이라는 것

(12) 신학 때문에 성령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라고 가르침.
그렇다면 정통신학은 성령이 나타나는 것을 방해하고 억제하는가? 결국 정통신학과 다른 이단교리와 개인적인 체험을 가르쳐야만 성령이 나타난다는 뜻이 아닌가?

그런데 내 안에 계신 성령님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 내 생각의 장애가 견고해서 흘러나오지 못하는 것임
- 육신이 뻗뻗해서 못 하는 것임 - 찬양 등
- 권능으로 기름으로 부어주셔야지 권능이 팍팍 터지는 것임
- 내 신학적 제한 때문에 그분이 나타나지 않는 것
- 즉 내 생각, 패러다임이 그 분을 제한하고 있다는 것.
- 그래서 그분이 나타나려면, 모든 생각과 신학을 내려놓아야 하는 것임
- 자기가 체험하지 못한 이야기는 못할 수 있다.
- 내가 경험 없다고 성령의 역사를 제한하지 말라
- 우리가 주님은 3년 공생애동안 어려운 상황에서 12명의 제자를 기르심
- 지금도 지구 곳곳에 주님을 체험한 자가 수도 없이 많다는 것
- 내가 못 보았다고 미국이 없는 것이 아님
- 지금도 주께서는 역사하고 계심이라는 것
- 교리적으로 지식적인 복음이 지금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믿었다는 것이다.
- 지금 기도하면 기적이 일어날 것을 확신하십시다.



전인적 치유수양회 - 두 날개 (풍성한 교회) 녹취록

- 전에 보내주셨던 녹취록과 다른 분이 다시 보내주신 녹취록을 발췌하여 공개합니다, 두날개는 분명히 외부에 감추면서 신사도운동, 귀신론, 가계저주론, 이원론을 포함하여 정통신학을 부정하는 이단적인 사상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단성이나 문제가 되는 내용은 전에 보내주신 제보가 더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두날개를 가르칠 때에 책에 없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가르치면서 비밀로 하라고 한다는 것입니다,- (운영자)


두날개에서 치유수양회는 세 번의 Workshop을 한다. 웤샆??하는 모든 얘기는 천국갈 때 까지 비밀로 한다.(남편, 아내에게도 말하지 않는다)
- 조장은 핸드폰을 수거하여 보관하고 끝나고 돌아갈 때 돌려주라.
- 전인적 치유수양회는 몇 번이고 가도 된다.

- Workshop에서는 질문 3가지가 있는데, 마음을 오픈하고 나누는 것입니다.
- 서로 나눈 것은 절대 비밀입니다. 속의 모든 것을 나누시고 주님 나라 갈 때까지 지켜야 합니다. 약속하십시다. 만약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화가 일을 찐저” 입니다.

(유전설과 가계저주론을 가르친다. 피에 죄가 있다는 전도관 주장을 가르친다)
1. 아담의 후손인 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원죄에 묶인 죄인이다
죄도 낙이있다-죄는 하말티아(과녁에서 빗나가다)-
1) 아담이 지은 불순종의 죄가 그의 자손들에게까지 흘러내려갔다. 이것이 바로 원죄다.
*· 시 51 :5 /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 원죄라는 것은, 과녁을 빗나가는 것이다- 아담이 하나님 말씀을 빗나가서 행한 것 - 이것이 후손에게 계속 흘러간 것 - 우리 피속에는 죄가 흐름 - 배 속의 아이도 어머니 배속을 차서 고통을 줌 -
- 우리 안에 원죄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성악설- 자손까지 불순종의 죄가 흐르는 것 - 시 51:5절이 그 증거
-하나님을 대적하며 교만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2. 조상 죄로 인해 자손들에까지 재앙이 미쳐 고통받는다

3) 가계에 흐르는 저주를 차단하라
창 9장24 노아가 술이 깨어 그 작은 아들이 자기에게 행한 일을 알고
25 이에 가로되 가나안은 저주를 받아 그 형제의 종들의 종이 되기를 원하노라

- 집안 대대로 우상숭배로의 저주가 있다
- 가계에 흐르는 저주를 보니, 예수 잘 믿는 한 가정을 보니, 후손이 잘 됨- 또 다른 예수 안 믿고 술 중독의 가정을 보니, 범법자 등이 많음. -
(잠 26:2) 까닭 없는 저주는 참새의 떠도는 것과 제비의 날아가는 것같이 이르지 아니하느니라

- 죄는 반복되고, 성장하고, 전염된다(같은 죄가). 게으름들, 욕심, 이간질, 위선, 분노, 반복적으로 흐르는 것을 끊어야 한다. - 쓴뿌리는 지금도 중동은 전쟁을 함- 쓴뿌리가 내려와서 지금도 싸우는 것임
- 부모님 세대에서 원수 이야기를 하면, 자손대에서 계속 쓴 뿌리가 계속 내려가서이다
- 모태신앙에서 잘 못하는 것은, 교회 안에서의 감정 대립의 말이 부모들의 말을 듣고 자녀들에게 쓴 뿌리가 내려와서 이다 - 이 장로 욕하면, 아이들은 이 장로 아이들을 대적으로 자연스럽게 보기 때문이다
- 목사와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인 것이다- 쓴뿌리가 자녀에게 내려가서이다.
- 시간이 오래갈수록 모태신앙이 교회와 목사에게 대해 신뢰를 다 잃어서이다- 이렇게 쓴 뿌리가가 내려간다- 이것을 우리는 두려워해야 하는 것이다
쓴뿌리가 있는 자녀들은 종교인으로 변한다.
- 4000년 전부터의 야곱과 에서의 싸움으로 인해, 지금도 그 쓴 뿌리가 내려와서 전쟁중이라는 점이다. 당시 에선 20년동안 야곱 죽이려고 하는 쓴뿌리가 지금도 내려와서이다. (당시 주님의 은혜로 야곱은 살았으나)
- 앞으로 갈수록 그 쓴뿌리가 더욱 하다 - 쓴뿌리가 상속됨을 알 수 있다.
- 예: 중국영화 - 아이가 부모의 원수를 갚다가 죽는 것=복수혈전
- 일본 사람 좋아하지 않는 한국 정서 - 부모님들의 이야기를 계속 들음으로 쓴뿌리가 계속 내려와서이다
- 일본 선교 잘 못가는 이유 중 하나이다.

견고한 진 :
특히 하나님의 백성을 어떻게 해서든지 타락시켜 자신의 노예로 삼아 영원히 멸망 받게 하려고 갖은 궤계를 다 부리고 있다. 성도는 늘 마귀와의 영적 전투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다. 죄는 사단이 들어오는 통로다.
죄를 통해 들어와 견고한 진(고후 10:4)을 구축해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지식과 계획에 대항하며, 자신을 높이기 위해 지은 요새가 견고한 진이다. 사단은 교묘하게도 이러한 견고한 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숨기려고 한다. 사단이 구축한 진이 견고하면 견고할수록 성도는 인생의 문제에 빠져 나오기가 힘들며 실패하기 때문이다. 우리 안에 있는 견고한 진은 결국 하나님의 축복의 문을 닫아 버린다.

- 결국 내 안의 견고한 진 때문에 하나님의 축복을 닫아버린다는 점이다

1. 사단이 구축한 견고한 진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1) (혼연)- 영적으로 묶이는 것(Soul Ties )

* 결단의 기도 - 같이 읽은 후 적는다 - 그리고 마지막 줄을 읽는다
주 예수님, 당신이 나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혼연과 우상숭배, 욕심, 거부와 열등감, 반역과 자만, 불순종, 비판, 습관적인 죄,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을 십자에 못박습니다. 나의 모든 죄를 고백하고 포기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위에서 제게 해방과 자유 승리의 삶을 주시기 위해 대가를 치루셨음을 믿습니다. 저를 죄 가운데 깨끗케 하시고 구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금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사단이 내 안에 세운 견고한 진들 무너뜨립니다.

2. 오순절날에 임하신 성령의 의미는 무엇인가?
2) 신약의 예언
* (마3:11) 나는 너희로 회개케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치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실 것이요
- 아버지가 약속하신 것임
- 예수님이 말씀하심- 그분임 - 또 다른 예수 - 예수의 영-

▶ 3분법으로:
- 영: 성령이 계시는 곳
- 혼: - 육:
- 은사: 성령님이 계심이 몸 밖으로 나타남이 은사이다 .
- 그런데 은사가 나타나지 못함은, 1) 혼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때문(경험, 신학이, 부정적 생각이 제한 ) -인격하나님이시기에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 나의 마음, 혼이 제한하기 때문

- 2) 육신도 마찬가지로, 목이 뻣뻣하거나 등으로 안나타남 - 그래서 육신이 부드러워서 그 분이 나의 몸을 마음대로 만지도록 해야 하는 것입니다 - 손 들고 찬양하는 것, 무릎꿇고 기도하는 것 등 - 나의 고정관념이 제한하는 것
- 성령님은 우리 안에도, 온 우주에도 충만하신 분이다
- 우리 안에 계신 분은 열매를 맺게 하시고, -위에 계신 분은, 기름부음이다- 곁에 계신분은 깨닫게 하신다
- 그래서 나의 신학과 고정관념을 내려놓아야 되는 것이다


4. 성령세례란 무엇인가?
1) 성령세례는 성령과 함께 하는 신앙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영적체험이다
- 성령론의 2가지:
(1) 보수주의 성령론: 중생과 성령세례를 같이 보고, 성령 충만을 따로 구분 함
(2) 오순절 계통의 성령론
- 결국 이것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성령충만 받는 것이 중요하다.
- 보통 중생이 곧 성령세례이고, 그 다음에 성령 충만을 말한다.
2) 중생한 자가 성령세례를 받고 성령세례 받은 자가 성령 충만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다

방언은 하나님의 임재하심의 외적 증거이시다.

1) 영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 성령세례의 현장에는 방언이 터짐
2) 방언은 사람을 향해서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향해서 하는 것이다.
3)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의 육체에 나타나는 증거이다.
4) 통역할 수 있다.
5) 성령이 대신하시는 기도이다.
- 우리 안에서 대신 하시는 기도이다

6. 방언을 어떻게 말하는 것인가?
1) 입 밖으로 소리를 내게 하시는 분은 성령이시다.
- 성령충만 받았다는 증거로 무엇을 내어 놓을 수 있습니까? - 방언 구함을 간구하자
- “소리”라는 것을 기억하자
2) 말하고 싶을 때에 내 마음이 말할 내용을 주듯이, 방언을 말할 때 “내 안에 계신 성령”이 말을 주신다.
- 이 말을 기억하자- 은사는 성령님이 주신 완전한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완전하지 못하다- 그래서 은사에 대해 부정적이라는 점이다 - 성령의 은사는 기도의 은사이다 - 방언 못 받은 사람이 1시간 기도하기 힘들다 - 우리 말로 기도하는 것은 40분이고, 최대 한계는 1시간이다 - 성도는 최소 1시간 이상은 기도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래야 이길 수 있는 것이다- 셀리더 등 하루 1시간 기도하지 못해서 무너지는 것이다- 셀리더는 2시간 - 목사는 3시간 이상 해야 감당 되는 것이다.
- 1시간 이상씩 주신 것이 바로 방언인 것이다

- 영, 혼, 육을 말할 때, 육은 잠을 잘 때 쉽니다- 혼도 쉰다 - 즉 생각은 쉰다 - 그러나 영은 안쉰다 - 더욱 깨어있다 - 영으로 하는 기도가 바로 방언임으로 믿음의 강해진다

- 통역의 은사를 받아야 하는데, 방언은 혼자 하나, 통역도 혼자 해야 된다- 이유: 예언적 은사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사람은 완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수도 꼭지를 틀 때 배관이 안좋으면 녹물이 나오는 것이다- 100%의 사람이 없기에 자기 것이 섞여 나온다는 점이다- 그래서 통역과 예언을 조심해야 한다 - 자기 혼자 방언하고 통역하는 것은 매우 조심해야한다 - 본인은 이것은 반대한다 - 신유은사 하자 없다- 기도해주어서 안되면, 약 먹으라 하면 된다 - 하자 생각 이유가 없다 -방언은 자기 혼자 깊이 들어가서 하는 것은 문제 없다- 그러나 통변과 예언은 정말 조심해야 한다- 반드시 녹물이 녹아 나오기 때문이다 - 많은 교회 안에서의 문제는, 예언적인 은사 때문에 그렇다- 성령님은 완전하나 사람은 완전하지 않아서이다.

- 너무 좋아 죽겠다 이것이 바로 황홀한 기쁨인 것이다- 이 기쁨은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있을 때 있다- 방언으로 기도할 때 이런 깊은 기도로 들어가면서 황홀한 기쁨을 가진다는 것이다
- 시동만 걸고 가면 안된다- 방언 조금 하다가 가는 사람 - 몇 번 랄랄라 하고 가는 사람인 것이다- 이런 사람들이 핀잔을 듣는 것
- 정말 깊은 방언의 속으로 들어가면 소망과 평안을 주고 황홀한 기쁨이 된다


현재 3개의 증거자료(증언, 녹취록, 프린트물, 책등)가 모두 일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접 참여했던 사람들의 증언은 더욱 많습니다.
두날개는 "빈야드운동 + G12 + 신사도운동 + 다락방 + 은사남용주의 + 이원론"의 잡탕으로 만들어진 양육프로그램입니다, 사전에 전인치유회를 외부에 알리는 것에 대해서 철저하게 비밀로 하였으며, 교단의 유명 교수나 목사들의 자문위원, 지도위원들이 방패역할을 했기에 외부로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인적 치유 수련회

목회현장에서 가장 안타까운 것은 예수를 믿어도 변화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두 부류가 있는데 그저 형식적인 종교생활에 머물면서 냉냉하여 계속 세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사람들과 한 부류는 열심히 있고 헌신되어 있는데 신앙이 성장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나름대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지만 마치 망가진 레코드판같이 똑같은 소리만 반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스스로 더 깊은 회의와 절망 가운데 빠져갑니다. 그 까닭은 예수를 믿어도 치유되지 않은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 때문입니다. 그런데 불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가정생활에 문제가 생기고 주위의 사람들에게 감정적인 상처를 안겨주는 등 축복의 문을 닫아버리고 삶의 전 영역에 계속해서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전인치유수련회는 하나님의 은혜에 이르게 하지 못하는 우리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을 다루는 시간입니다, 이것이 왜 우리 안에 자리잡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어떤 문제점들이 야기되고 있는지 진단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치유받는 시간입니다. 전인치유수련회는 포로된 자는 자유를, 눈먼 자는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는 자유케 되는 전인적인 치유를 받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는 만나기 원하십니다. 2천년 전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그 애절한 사랑으로 우리를 만나고자 하십니다. 전인치유수련회는 그 사랑으로 우리의 인생이 변화되고 새로워지며 다시 한번 거듭나는 시간입니다,
(예수를 믿어도 치유되지 않는 내면의 쓴 뿌리와 견고한 진이 두날개 치유수양회를 통하여 치유되는가? 전인치유수양회를 통하여 다시 한번 거듭난다는 주장은 무엇인가?)



2. 죄와 십자가

1. 아담의 후손인 이 세상 사람들은 모두 원죄에 묶인 죄인이다.
1) 아담이 지은 불순종의 죄가 그의 자손들에게까지 흘러 내려갔다. 이것이 바로 원죄이다.(유전설)
2) 아담이 범한 원죄의 출발은 하나님 앞에 높아지고자 하는 교만함 때문이었다.
3) 사람들이 끊임없이 하나님을 대적하여 인본주의와 자기 중신의 바벨탑을 쌓아왔다

2. 조상죄로 인해 자손들에게까지 재앙이 마쳐 고통받는다. (조상의 죄에 대한 유전설과 가계저주론)

1) 우상숭배하면 그 저주가 자손들에게까지 이어간다. 출20:5
2) 제사는 곧 우상숭배다. 고전10:20
3) 나는 사람에 흐르고 있는 가계에 흐르는 저주 차단하라. (가계저주론)
잠언26:2 까닭없는 저주는 이르지 않는다
창9:24,25
4) 죄는 버리지 않으면 상속된다. 같은 죄가 흐르는 것을 끊어 버리라. (죄 유전설)
마2:1-3 헤롯의 죄
5) 쓴뿌리가 상속되는 것을 두려워하라
히12:15-17
6) 땅의 저주를 차단하라
신28:22-24

3. 자범죄로 말미암아 인간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되었다. 자범죄란 무엇인가?
갈5:19-21

적용과 나눔:
1) 나의 삶에서 죄로 인해 어려움이 찾아 왔거나 영적인 혹은 신앙생활의 위기를 맞이한 적이 없습니까? 그 위기와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3. 견고한 진을 파하라

죄는 사단이 들어오는 통로로, 죄를 통해 들어와 견고한 죄(고후10:4)을 구축해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식과 계획에 대항하며 자신을 높이기 위해 지은 요새가 견고한 진입니다. 사단은 교묘하게도 이러한 견고한 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숨기려고 합니다. 사단이 구축한 견고한 진이 견고하면 견고할 수록 성도는 인생의 문제에 빠져 나오기가 힘들며 실패하게 됩니다. 우리 안에 있는 견고한 진은 결국 하나님의 축복의 문을 닫아 버립니다.
(견고한 진에 대한 성경적인 비판: http://cafe.naver.com/anyquestion/29742 )

1. 사단이 구축한 견고한 진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1) 혼연(Soul Tie)- 영적으로 묶이는 것(사로 잡힘)
2) 우상숭배
3) 이 땅의 욕심
4) 습관적인 죄
5) 용서하지 않는 마음
6) 비판
7) 나의 삶에 흐르고 있는 저주
8) 마음의 상처로 인한 쓴뿌리

결단의 기도
주 예수님, 나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혼연과 우상숭배, 욕심, 거부와 열등감, 반역과 자만, 불순종, 비판, 습관적인 죄, 용서하지 못하는 마음을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나의 모든 죄를 고백하고 포기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제게 해방과 자유 승리의 삶을 주시기 위해 대가를 치루셨음을 믿습니다. 저를 죄 가운데서 깨끗하게 하시고 구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금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사단이 내 안에 세운 견고한 진을 무너뜨립니다......예수 이름으로 사단의 견고한 진을 허물며, 내 삶에서 역사하는 사단의 모든 진을 결박합니다. 이제 믿음으로 승리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4.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받아라

3. 성령님이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

4) 장래 일 즉 미래에 대한 비젼을 주신다
11)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기름부음(하나님의 임재)을 주신다
17) 성령의 나타나심 즉 은사를 주신다
18) 제자를 재생산하여 세계복음화를 이루게 하신다.

4. 성령세례란 무엇인가?
1) 성령세례는 성령과 함께 하는 신앙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영적체험이다
2) 중생한 자가 성경세례를 받고, 성령세례를 받는 자가 성령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중생 = 성령세례가 아니다. 중생한 자는 영적체험이 아직 없는 자, 체험이 없기 때문, 신학생일 때에 안수 받을 때에 넘어감 -> 아주 평안함을 느꼈다. 손이 떨리기도 하며, 방언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것이 성령세례이다.

기름부음을 하나님의 임재로 간주하여, 성령내주와 다른 것으로 봄



---------------------------------------------------------------

두 날개의 책: 양육의 기쁨 (김성곤, 두날개)

(19 페이지)
5. 구원받은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은 무엇인가?
1)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축복
2) 성령과 동행하는 축복
3) 기도응답의 축복 (다락방의 기도응답권과 동일)
4) 사단의 권세를 이기는 축복 (다락방의 사단결박권과 동일)
5) 천사가 돕는 축복 (다락방의 천사동원권과 동일)
6) 천국시민이 되는 축복 (다락방의 천국시민권과 동일)
7) 천국대사가 되는 축복
8) 하나님의 교회가 되는 축복
9) 아브라함의 축복
10) 세계정복의 축복

(53 페이지)
6. 성령충만한 그리스도인

3. 중생만 하여도 구원받지만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지 않으면 신앙에 힘이 없고 능력이 없다. 어떻게 하면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을 수 있는가?(중생, 성령내주와 기름부음을 다른 것으로 간주하는 신사도운동의 주장과 동일함)

(80 페이지)
8. 묵상의 시간

6. 묵상이 시간은 하나님이 나에게 말씀하시는 음성을 듣는 시간이다. 그러므로 묵상의 시간에는 들은 말씀에 대한 응답으로부터 기도가 시작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명상기도와 동일한 설명)







G-12



D-12(두날개)








G12나 D12, 두날개는 명칭만 바꾸고 약간의 변형만 한 것뿐이며 동일합니다. 혹간은 현재에도 구별없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G12와 D12의 차이점은 4단계를 6단계로 늘리고, 정착과 군사훈련의 과목을 추가시킨 것입니다

G-12 과정 :
(1) Win(전도단계) (2) Consolidate(양육단계) (3) Disciple(제자훈련) (4) Send(파송단계)

D-12 과정 :
(1) 전도(소그룹전도) (2) 정착(새신자정착지원) (3) 양육(내적치유와 회복) (4) 제자훈련(부르심과 응답) (5) 군사훈련(헌신과 순종) (6) 재생산훈련(지도력양성)

G12나 D12는 모두 신사도운동을 접목시켰으며, 이원론적인 이단사상을 가진 프로그램으로서 오로지 숫적인 성장만을 도모하는 잘못된 양육프로그램입니다

더욱이 D12와 두날개에 사용하는 다이야몬드 양육시스템은 이미 그 전에 싱가폴 FCBC 교회의 ‘station 개념에 의한 시스템’과 그것을 발전시킨 국제 터치 본부(랄프 네이버)의 ‘5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야구장(다이아몬드) 시스템이 있었으며, 카스텔라노스의 G12의 양육시스템도 D12보다 먼저 있었습니다.
더욱이 셀 이론을 제시한 랄프 네이버가 로렌스콩의 FCBC교회와 협력하게 된 것이 1990년부터 5년간이었다고 랄프 네이버가 직접 밝히고 있습니다.
즉 김성곤목사가 1994년에 D12를 시작하였으므로 두날개가 G12보다 먼저 시작하였다고 하지만, G12보다 시간적으로 늦다.


이 글의 출처는 네이버카페 무엇이든물어보세요.평이협(평신도이단대책협의회)입니다.
저의 얄팍한 지식으로 한 눈에 들어오진 않지만 가계저주론이 눈에 들어오네요...

믿음의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고견을 기다립니다.
작성일:2014-01-18 20:35:23 112.153.115.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2014-01-21 10:02:14
두날개에 대한 논쟁은 여기 코람데오에서 할것이 아니라 두날개선교회나 퐁성한 교회 홈페이지로 하시죠!코람데오는 이런것 토론하는데 아닙니다.
cmh111 2014-01-21 09:35:09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픈 증상을 신경정신과에서는 일종의 신경증(히스테리)이라고합니다. 온누리교회가 잘성장하고 풍성한교회가 잘성장한다고 신사도니 뭐니하며 비판하는 사람은 비성경적입니다.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이라면 비판보다는 칭찬해줘야할것입니다 한국교회가 전통만 강조하고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한국교회는 세상과 담을 쌓고 사막의 교부들처럼 사막으로 가든지 수도원으로 들어가야할것입니다.비판을 위한 무조건적인 비판은 지양해야합니다.
2014-01-20 03:25:51
한국교회에 침투한 신사도

1. 국내 신사도운동 단체 :WLI(와그너사역신학교, 홍정식), 라이즈업코리아(KHOP), 큰믿음교회(변승우), 영동제일교회(김혜자), 레위지파(다윗의 장막, 스캇 브레너), YDFC(24시간기도의집), HIS(국제사역자학교),, 아가선교회(이현숙, 홍의봉) 에스더기도운동(이용희), JMI선교회(김희준), 뉴와인/원띵하우스(손종태), 인터콥(최바울), 예수전도단(문희곤), NLM(뉴라이프미션), 더데이미니스트리(Theday), 아가페신학연구원(김태진), HTM(손기철), 아이리스미니스트리(김승환), 한국기독교영성운동연합회(예영수), KIBI(한이성경연구소), IMN(이스라엘사역네트워크), CMN(대학선교네트워크, KCCN, 스캇 브레너), 의로운해 선교회(서원석, 다니엘박), 포도나무교회(여주봉), KHOP(한성진), 제 3시 / 하늘의 언어(김우현 PD), 영화 회복(김종철 감독), 하나님의 대사(김하중, 온누리교회), HIM Korea(이성대)
2. 외국 한인교회: 엘리야학교/엘리야기도운동(김종필 목사), 사랑과진리 교회(뉴욕, 밴자민 오 목사), 가스펠펠로우쉽 교회(뉴저지, 성현경 목사), 인터내셔날 갈보리교회(워싱턴, 이성자 목사), 워싱톤 드림교회(버지니아, 이근호 목사), 신시로 교회(일본 나고야, 다키모토 준 목사)
3. 참고(유사단체):순복음성서교회/마하나임 ISOM(정바울), 메누하(윤남옥), 주님의 교회(김용두), 늘기쁜교회(문대식), 천국은확실히있다(토마스주남), 두날개(풍성한교회, 김성곤), 온누리 월요 어노인팅집회(김성진), 열방교회(김민호)
4. 특히 신사도운동의 집회를 하는 대형교회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온누리교회, 광림교회, 선한목자교회, 오륜교회등이 있으며, 이러한 대형교회는 신사도운동의 위험성에 대해서 인지하여 이러한 집회를 중단하기를 촉구한다
5. 순회선교단 김용의 선교사도 아이합 성향에, 마이크비클과 교류한다고 하며,
온누리에 간 캄미션 이재환 선교사도 아이합 성향입니다. -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교수) 인터콥 (최한우, 최바울 대표)- 순복음교회- 하나침례교회- 한동대학교 *미주뉴스엔조이에서 퍼온 글임.
2014-01-18 22:30:46
Paul님은 뜬금없이 아무 내용도 적지 않으시고 그저 링크만 걸어놓으셨네요?

그리고 이단과 관계없는 목사님께 과하게 순종하는 게 문제라고 주장하는 부분만
모아서 올리셨네요 ㅎㅎ

맥락과 관계없는 내용이라서 ㅎㅎ
목사님이 세상적인 부분에 강요하시면 논란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변화되서 내가 양육되고, 한 영혼이라도 주님께로 인도하는 데
내 시간과 힘을 쓰라고 강조하고 순종을 요구하는 건
이 시대의 목회자의 당연한 덕목이 아닌가요

많은 의문이 드는 군요
2014-01-18 22:26:17
청년이라 하시더니 청년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렇게 두날개 정리하신걸 보면 저는 양육반부터 제자대학 1기졸업을 하고 .12기 양육반부터 재생산까지 두번을 수료한 조명자 집사입니다.
두날개에 프로그램속에 있는 많은 프로그램 있는 그대로 은혜로 교육받아 예수님의 제자되라하시는 담임목사님의 말씀에 은혜되었고 그때마다.부산 풍성한교회 두날개에서 필독서로 확정해놓은 것을 읽다보면 정말 하나님께 어떡해 순종해야하며 믿음의 자녀의 길을 좀더 바르게 갈수있게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그기에 무엇이 문제가있고 조목조목 따져묻는다면 제가 아는 상식에서는 또다른 이단이 생깁니다. 하지만 김영경목사님은 한번도 본인의 임의대로 필독서하나 바꾼적이없습니다.
행복나눔교회 교인이라면 너무나 잘알거라 믿습니다.
그러나 저는 믿습니다.
믿음의 사람이라면 더이상 안해야 하는 행동 말을 구분할거라믿습니다.
두날개 김성곤목사님의 열정 은혜됩니다.
저도 닮고싶습니다. 영혼의대한 열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