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글의 댓글을 보니 이해하신 분도 계시고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저는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표절싫어한다. 거기다가 표절하는 목사는 분명 거짓목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몇 분은 제 말에 동감해주셨는데, 그 내용은 대략 이러합니다.
1. 표절설교는 잘못된 것.
2. 그러나 표절설교는 표면적인 것이고 실제로는 복음이 없는것.
3. 표절하나만으로서 고신을 비판하셨는데 우리는 먼저 복음을 회복해야한다.
4. 근본적 원인은 복음을 잃어버린 고신이다.
5. 복음을 잃어버린 교회에는 복음을 찾기보다는 세상적인것을 바라는 사람들이 모이게되며 목사또한 신도들을 모으기위해 세상적인 설교를 한다.
6. 결국 비판할것은 표절설교라기보다(그건 표면적문제에 불과하므로) 복음의 부재다.
작성일:2014-04-16 11:30:12 223.63.112.101
항도교회 문제는 우리고신교단의 현주소입니다. 노회가 교회를 위하는 방향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노회에서 "종"을 치겠지요. 권한 없는 수습위가 결정하기에는 그렇습니다
1. 표절문제는 인용이 있었지만 자기 것으로 만들면 표절로 볼 수가 없다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먁주만드믄 법(맥주, 하드 사이다)등 음주 문제는 별거 아닌 것으로 넘어 가는 것 같습니다. 하기사 몇년전 노회장까지도 해외에서 음주문제로 문제가 되었지만 흐지부지되었으니 그런 것을 문제삼을리 없지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교권은 은혜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교권은 정말 무섭습니다.
그렇군요 저는 처음 다사랑님의 표절설교에 대한 비판을 하시며 고신에 대해 논하셔서. 표절문제는 복음을 올바로 전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아니다라는것에 대해 말씀드렸던 것 뿐입니다. 복음이 없는 하나의 현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10가지의 문제가 있겠지요? 고신 노회와 우리 모두가 회개해야 할 문제입니다. 기도하겠습니다.
1. 표절문제는 인용이 있었지만 자기 것으로 만들면 표절로 볼 수가 없다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먁주만드믄 법(맥주, 하드 사이다)등 음주 문제는 별거 아닌 것으로 넘어 가는 것 같습니다. 하기사 몇년전 노회장까지도 해외에서 음주문제로 문제가 되었지만 흐지부지되었으니 그런 것을 문제삼을리 없지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교권은 은혜가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교권은 정말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