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회자료실

제목

[[교회, 변화인가 변질인가]](이광호 저, 세움북스) : 신간소개

닉네임
이광호
등록일
2015-07-29 07:06:07
조회수
2245
[[교회, 변화인가 변질인가]](이광호 저 / 세움북스)

- 건강한 교회 회복을 위한 95가지 제안

■ 2015년 한국교회를 향한 강력하고 명쾌한 진단!! ■ 종교개혁 정신과 교회의 역사를 통해 교회, 예배, 직분과 회, 신앙과 교회생활, 신학과 목회, 국가와 민족 등 한국교회 전반에 관한 문제를 살펴본다.■ 이 책은 한국교회를 진지하게 성찰하며 ‘변질’에 대한 경고와 바른 대안을 제시하고 ‘변화’와 새로운 개혁을 촉구한다.

"우리 속담에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는 말이 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이제 가래로라도 될까 싶은 마음이 들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대로 침묵하고 방치할 수는 없다. 아직도 이 땅에 하나님의 편에 선 많은 교회들과 성도들이 있으리라는 사실을 의심치 않는다. 그들은 이제 교회를 위해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지 분명한 입장을 정리해야만 한다. 그것이 주님의 교회를 지키는 일이며 어린 성도들을 보호하는 방편이 되기 때문이다. “아멘, 주 예수여 속히 오시옵소서!” (서문 중에서)

"우리 시대의 교회 지도자들은 성도들 가운데서 돈에 연관된 기본적인 정직성을 회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예수님의 재림이 눈앞에 임박했다는 내용의 설교는 지금도 끊임없이 되풀이되고 있다. 설교자들은 주님이 다시 오시면 세상에서 얻은 모든 물질이 소용없어진다고 외친다. 그들의 말은 전적으로 옳다. 임박한 주님의 재림을 통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완전히 사라지게 된다. 입술로는 그렇게 선포하는 설교자가 뒤로는 돈을 탐한다면 말이 되지 않는다. 주님의 재림이 임박한 사실을 진심으로 믿고 있다면, 값비싼 건축물을 짓기 위해 지나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다."(236쪽)
작성일:2015-07-29 07:06:07 114.206.117.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