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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Love God 님. 교단이 달라도 성경이야 다를 수 없지요

닉네임
강종수
등록일
2016-04-16 14:12:52
조회수
2079
관심에 감사합니다.
같은 주제 같은 해석으로 답하게 될 것 같아서
아래 방의 내용으로 답하겠습니다.
----
목회방/신학방 45번
제직론- 여자로 목사 됨이 성경적인가? / 로 답변합니다.
참고해주세요.

http://www.kscoramdeo.com/bbs/list.html?table=bbs_9&idxno=4258&page=1&total=49&sc_area=&sc_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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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금 성경해석으로 제직론에 관련한 주장은
저에게 개인적인 토의가 아닌 고신헌법과 고신이 가진
직분론에 던지는 견해이신줄을 아시지요?

여성목사 임직은 저 개인적 사관이 아닌 고신(합동과 타 교단도 있지만),
개혁주의 신학에서 주장하는 바임을 미리 인지하셔야 합니다.
물론 저와 같이 주장하지 않는 고신인도 있긴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여성목사 임직을 반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님의 성경해석 내용들은 고신 신학자들이 몰라서 여성목사를
허락하지 않는 게 아닙니다. 그 정도는 다 아는 주해이니까
성경해석이 부족하여 교육하려는 것보다
그렇게 보인다든가 정도로 조신하게 제의하셔야 합니다.

여성목사 임직이 부당함에 대한 연구들이 성경 해석도 없이
교단 특색으로 혹은 개인적인 성경연구의 부족으로 보는 것은
무례입니다.

성령의 은사의 적용문제는 그리 단순하게 해석할 수 없으며
여성비하도 아닙니다. 혹은 시대적으로 기능적 가치만 있으면 아무나
주의 종으로 나설 수 있는 것도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령충만하고 설교 잘하고 예수 잘 믿으면 여자라고 못할 게 뭐있냐는 식은
사람의 편에서 직분을 해석하려 하면 그렇게 성경을 해석하고 싶어집니다.

그러므로 이 직분은사 문제는 그렇게 단순한 사항은 아니므로
더 많은 연구를 함께 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가령 구약시대 성전 짓는 것 좋지요.
하지만 직접적인 이유도 없이 다만 전쟁 많이 해 피흘린 전적 때문에
다윗이 그렇게 성전 사모해도 못짓고 솔로몬으로 넘겨졌습니다.
주를 위함에도 아무나 할 수 있는 능력과 기능이 있다고 하는 게 아닙니다.

어느 교회의 특수한 여자 문제였다면 굳이 원죄 역사를 말하면서까지
여성 지도자 거부를 위해 바울이 감정을 드러내듯이 할 일은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고린도교회 뿐 아닌 지상 교회 모든 교회공동체가 들어야 할 말씀입니다.
이렇게 보는 성경해석관이 개혁주의인줄은 아시지요?
작성일:2016-04-16 14:12:52 175.213.8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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