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유형교회에서 실수하지 않으려면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6-12-21 13:56:01
조회수
1106

우리가 잘 아는 바는 하나님의 나라에는 중생하지 못한 자가 있을 수 없으나, 이 땅의 교회 공동체 내에는 위선자 및 중생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그들을 분별할 수 없으며 알 수 없고 오직 주 하나님만이 아신다. 그 예로, 가롯 유다와 데마 등이 있다. 이들은 처음부터 중생하지 못한 자들로서 스스로도 신자라고 속을 수 있는 위선자들로서 본성에 따라 행할 뿐이다.





 



그들의 정체는 결국 바른 신앙 고백을 거부하는 모습 및 지속되는 부패한 행함으로 드러나게 된다.





 



이 땅의 교회는 참 신자와 거짓 신자를 분별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권징이라는 주께서 주신 제도로 신앙 고백을 그릇되게 하는 자 및 성경이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다고 말한 죄악에 대해 합당하게 권징함으로 참 신자와 거짓 신자를 임의적으로 나눌 수 있으나 여전히 최종 판단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에베소서 5장, 갈라디아서 5장, 고린도전서 6장에 언급된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는 선포는 분명한 것이며, 우리는 이 구절로 어떤 사람에 대해 가짜인지 진짜인지 ‘일단’ 경계하며 구별해야 한다. 하지만 언제든지 그리스도에게로 돌아와 회개할 수 있은 즉, 궁극적으로 어떤 사람에 대해 지옥 자식이라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웨스트민스터 신앙 고백을 보자.



제 18장 1절.



1. 위선자나 그 밖에 중생하지 못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은총 안에 있으며 또한 구원을 받았다는 헛된 소망과 육신적인 추정으로 스스로를 헛되이 속일 수 있으나(미3:11; 신29:19; 요8:41), 그들의 소망은 헛될 것이다

작성일:2016-12-21 13:56:01 61.101.19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pcjj5016 2016-12-21 20:05:20
무형교회, 유형교회는 신학자들이 만들어낸 잘못된 주장이지, 성경적인 근거는 없음.
성경에서 교회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고 그 부르심을 받지 못한 이는 교회가 아님.
서신서는 교회에게 교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하나님의 말씀임.

알곡과 가라지 비유에서 밭은 세상이지 교회가 아님.
그 비유에서 알곡들이 바로 교회임.
가라지들은 교회와 아무 상관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