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주 하나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것

닉네임
스데반 황
등록일
2017-01-15 07:02:13
조회수
934

주 하나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것



 



열왕기상 15:34



34 바아사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여로보암의 길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에게 범하게 한 그 죄 중에 행하였더라.



 



구약을 읽어보면 하나님께서 여로보암 왕을 많이 미워하시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왕상 16:2; 왕상 16:19; 왕상 22:52). 위 구절도 바아사의 부패와 악함을 말할 때 “여로보암의 길로 행하며”라고 표현하고 있다. 무엇이 여로보암의 길인가?



 



여로보암 왕은 북이스라엘 사람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를 드리다가 남유다로 귀환할까하는 두려움 때문에 종교를 하나 만든다. 그는 금송아지 둘을 만들어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 신”이라고 하고 하나는 벧엘에 다른 하나는 단에 두었다. 또한 제 멋대로 절기를 정하여 제사를 지내게 하였고 제사장들을 임의로 세웠다. 즉,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셨던 여로보암의 죄악은 우상 숭배와 혼합주의와 배도였다.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에게 원하시는 것은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여호와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신 6:6)이다. 반면, 하나님께서 제일 싫어하시는 것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좇는 것이요 우상을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백성이 우상을 만들어 섬길 때 하나님의 진노는 반드시 나타났다.



 



신약에서 바울은 우상 뒤에는 악령의 세계가 있다고 알려준다(고전 10:19-21). 그러므로 벨리알과 그리스도를 함께 섬길 수 없으며 이방 신들과 하나님을 함께 섬길 수 없다(고후 6:14-18). 성경에 제시된 살아있는 참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신이나 다른 중보자에게로 인도하는 자는 그 자가 누구든지 간에 거짓 선지자이다(참조, 신 13장; 고후 11장).



 



혼합주의는 우상과 함께 하는 것이다. 종교 다원화는 주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배도의 죄악이다. 따라서 우리는 성령 안에서 더욱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오직 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랑하며 의지해야 한다.

작성일:2017-01-15 07:02:13 211.235.60.2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