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우리 학교에는 초등학생부터 70대 어르신들까지 영어 공부를 한다. 다양한 국적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영어가 필요한 분은 누구나 와서 공부한다. 어느 날 20대 후반의 한 젊은 여자분이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하러 왔다. 미혼이라고 본인을 소개했다. 교회에도 열심히 나오고 신앙생활도 충실히 했다. 몇 달의 시간이 흘러 인간적으로 많이 가까워졌을 때 조심스럽게 자신의 아픔을 이야기했다. 몇 년 전 결혼 해서 어린 딸이 하나 있는데 남편이 갑자기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충격이 너무 커서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없을 때 누군가 우리 학교를 소개해 주었다고 했다. 이곳에서 모든 것을 잊고 안정을 찾도록 배려한 것이었다. 그래서 어린 딸을 친정어머니에게 맡기고 마음을 추스르기 위해 왔다고 했다. 어떻게 이 자매를 도울까 생각하다 우선 딸을 데리고 오도록 했다.

그리고 우리 장학관에 함께 살 수 있도록 배려를 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이가 학교에 가야 하는데 유학생이기 때문에 엄청난 학비를 내야 했다. 마침 인근에 크리스천 사립학교가 있어서 교장 선생님에게 사정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청했다. 다행히 학비를 많이 할인해 주었다. 그런데도 이 자매가 감당할 형편이 되지 못했다. 대신 학비를 내주었다. 몇 년간 아픔을 딛고 잘 생활하였다.

그런데 참 안타깝게도 이 자매에게서 유방암이 발견되었다. 뉴질랜드에서 치료받는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 첫째는 외국인에게는 의료비가 상상을 초월할 만큼 비쌌고 둘째는 수술을 하려면 이곳에서는 몇 달 혹은 몇 년을 기다려야 했다. 하루속히 한국에서 치료받는 것이 가장 합당한 방법이었다. 급히 두 사람의 항공권을 구입해서 한국에서 수술받게 했다. 다행히 초기라 수술이 잘 되었고 회복도 빨랐다. 한국에서 회복하는 동안 집회 목적으로 한국을 갔다가 만나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몇 달 뒤 회복이 되어 딸과 함께 다시 들어왔다. 그리고 얼마 뒤 다른 지역에 일자리를 찾아가게 되었고 오랜만에 다시 소식을 듣게 되었다. 벌써 딸아이가 커서 한국에서 대학을 다닌다고 했다. 참으로 감사한 일이었다.

우리 곁에는 항상 어려운 자들이 있다. 그리고 그들을 돌보도록 하셨다. 탈무드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어느 날 랍비 아키바에게 어떤 철학자가 물었다만일 그대의 하나님이 가난한 자를 사랑하신다면어째서 하나님은 가난한 자를 돌보시지 않는가아키바는 이렇게 대답하였다"하나님께서는 선을 행할 기회를 우리에게 베푸시기 위하여 가난한 자들을 항상 우리 곁에 있게 하셨다네"

하나님은 선한 일을 하도록 우리를 만드셨다. 이것은 창조의 목적이요, 또한 우리가 이 땅에서 평생 해야 할 사명이다. 이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을 내려주시고 존귀하게 사용하신다.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은태 목사 저서
이은태 목사 저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