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 마음에 한 가지 큰 부담이 생겼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이 맡겨 주신 것을 지혜롭게 잘 관리하고 하나님 앞에 서느냐 하는 문제였다. 나의 간절한 소망은 이 땅을 떠나기 전에 가진 것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다 나누고 가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60세 이후에는 나눔 사역으로 마무리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간절했다. 그리고 나름대로 바누아투를 비롯한 선교지에 엄청난 프로젝트를 구상했다. 청교도 마을을 만들어 원주민들을 자급자족하게 하고 그 민족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그런 원대한 계획들을 세웠다. 이 프로젝트를 하려면 엄청난 돈이 필요했다.

그런데 학교 사역을 하는 동안은 빌딩도 집들도 처분할 수가 없었다. 오랜 고심 끝에 이제 학교 사역은 접고 모든 재산을 처분하여 향후 10년간 본격적인 나눔 선교 프로젝트를 하려고 했다. 자금 확보를 위하여 가장 먼저 우리 학교 사역의 자금원이었던 10층짜리 빌딩을 처분했다. 그리고 학교를 이제 그만하게 됐다고 교육부와 모든 에이전트에게도 통보했다. 이러한 결정을 한 후에 너무나 큰 두려움에 빠지고 말았다. 진노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보았다.내가 세운 학교를 왜 네 마음대로 문을 닫느냐?”라고 호통치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왔다. 너무나 두려웠다.

내 인간적인 생각이 하나님의 뜻을 망각하게 하였다. 교만함과 어리석음을 회개하고 다시 일어섰다. 문제는 학교의 자금원이었던 빌딩을 처분하고 나니 학교를 운영할 자금을 마련할 방법이 없었다. 다시 자금원이 될 만한 좋은 빌딩을 찾아다녔으나 1년이 넘도록 구할 수가 없었다.

지쳐 포기하고 하루하루 힘든 날을 보내던 어느 날, 아들이 갑자기 놀라운 소식을 전해 주었다. 아들의 핸드폰으로 한 부동산 에이전트가 대형 쇼핑센터 매물을 보내 주었다. 그 매물을 보는 순간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준비하신 쇼핑센터라는 강한 성령의 감동이 왔다. 급히 은행과 협의를 하고 오퍼를 내었다. 무려 여덟 곳에서 오퍼를 내었다. 경쟁이 치열했다.2차 경쟁에서 두 곳만 남았다. 바로 우리와 호주 대기업이었다. 이 호주 기업은 이미 이 쇼핑센터에서 매년 7억 정도의 임대료를 내며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들은 필사적으로 이 쇼핑센터를 구입하려고 애를 썼다.

마지막 결정의 순간을 놓고 새로운 가격을 적어 넣을 때는 전적으로 하나님께 매달렸다. 하나님이 감동으로 주시는 가격으로 적어놓고 결과를 기다렸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들이 우리보다 2억 정도 많은 금액을 제시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 쇼핑센터는 우리에게 주어졌다.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였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중심을 아시고 또 한 번의 은혜를 베푸셨다. 이 쇼핑센터를 통해서 은행 융자를 갚고도 매년 7억 원이라는 수익금을 주셨다. 선교를 해나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새로운 재정의 길을 열어 주셨다. 이 쇼핑센터는 7개의 대형 매장과 소형 점포들로 구성되어 있다.750대의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매장들을 지을 수 있는 충분한 땅도 준비되어 있다. 우리가 쇼핑센터를 매입한 이후로 이곳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지역이 되었다. 앞으로 미래 가치는 가늠할 수가 없다.

하나님이 주신 쇼핑센터
하나님이 주신 쇼핑센터

나는 절대 물질 축복을 자랑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사명에 충실할 때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역사해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증거하고자 함이다. 그래서 우리 모두에게는 소망이 있다.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가기 때문이다.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공의도 그러하니라8:17-18

 

이은태 목사 저서
이은태 목사 저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