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하나님의 역사를 담은 간증집 두 권이 발간되고 여러 곳에서 집회 요청이 쇄도했다.1년에 약 4개월 동안 100여 개 교회와 대학교 등에서 집회를 했다. 방송에도 많이 출연하고 여러 매체에서 인터뷰도 했다. 그러나 일주일 내내 가득한 일정을 내 몸이 감당하지 못했다. 몸살로 침을 삼키기도 어려운 때가 많았다. 때로는 순교할 마음으로 전국을 다니며 집회를 강행하기도 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집회도 종종 있었다. 한번은 뉴욕의 한인 교회에 집회를 갔다. 무려 14시간 동안 비행기를 타느라 녹초가 되었다. 집회하고 나서 심한 몸살을 앓았다. 아픈 몸을 이끌고 다음 집회를 위해 한국으로 오는데, 일반석에 앉아 장시간 비행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한국에 도착하면 바로 전남 여수에 집회를 가야 하는데 이 상태로는 도저히 갈 수가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대한항공 카운터를 찾아가서 사정을 이야기했다. 가끔 마일리지가 높은 승객들에게는 일반석을 끊어도 비즈니스석으로 변경해 주기 때문이다. 그날은 아무리 사정을 해도 되지 않았다. 워낙 마일리지 높은 사람들이 많아서 나는 해당이 안 된다고 했다. 물론 돈을 더 내고 비즈니스석으로 변경할 수는 있으나 추가 비용이 매우 비쌌다. 그래서 포기하고 들어와서 탑승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왠지 마음속에 하나님께서 이대로 가게 하시지는 않을 것이라는 소망이 생겼다. 그래서 비행기 탑승이 시작될 때 계속 탑승구를 주시하였다.

드디어 탑승이 시작되어 우선순위대로 사람들이 탑승했다. 일등석과 비즈니스석의 승객들이 모두 탑승한 후에 갑자기 마이크에서 나와 아내의 이름이 호명되었다. 탑승구 카운터 직원에게 오라는 것이었다. 나는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기에 바로 달려갔다. 직원의 입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승급되었습니다라는 감동적인 말이 들려왔다. 가슴이 뭉클했다. 입에서는 계속 할렐루야가 쏟아졌다. 아내에게 목멘 소리로 외쳤다.

보시오, 하나님이 살아 계시잖아요!”

몸이 아프고 더군다나 복음을 위해 집회를 다니는데, 돈을 더 내고 비즈니스석을 탄다고 해서 하나님께서는 절대로 야단치실 분이 아니시다. 오히려 기쁘게 생각하실 것이다. 다만 내 마음에 용납되지 않았을 뿐이다. 하나님의 물질을 나의 안락함을 위해 쓰는 것이 오히려 마음에 불편했다. 하나님은 나의 중심을 아셨기에 기적을 보여 주셨다. 그들이 왜 나에게 이런 호의를 베풀었는지 나는 전혀 알 수가 없다. 내가 알 수 있는 분명한 사실은 하나님께서 해주셨다는 것이다.

나는 평생 이런 기적을 일상처럼 체험하고 살아왔다. 과거에도 늘 이렇게 하셨고, 현재에도 하시고, 미래에도 기적을 일상처럼 체험하게 하실 것이다. 내가 탄 비행기는 최신 비행기로 비즈니스석 의자가 180도로 눕혀지는 최첨단 의자였다. 거의 한국에 도착할 때까지 깊은 잠을 잘 수 있었다. 얼마나 행복한 잠을 잤는지 모른다.

마음속으로 생각했다. 다니엘은 왕의 명령을 거절하고 예루살렘을 향하여 하루 세 번씩 기도하다 사자 굴에 던져졌다. 그날 밤 천사들이 함께하며 사자들 품에 안겨 가장 행복한 잠을 잔 다니엘의 잠이 이런 잠이 아니었을까?

여호와께서 그를 황무지에서, 짐승이 부르짖는 광야에서 만나시고 호위하시며 보호하시며 자기의 눈동자 같이 지키셨도다32:10

이은태 목사 저서
이은태 목사 저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