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제공, 미자립교회 천사지원 프로젝트 협약식)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제공, 미자립교회 천사지원 프로젝트 협약식)

 

지난 930일 목회컨설팅연구소(MSC)GOODTV() 기독교복음방송이 미자립교회를 위한 무료 목회컨설팅 섬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김명전 사장과 김성진 소장 및 양 기관의 임직원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상호 협력사역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김성진 소장은, “건강한 한국교회 세우기의 사명을 위해 설립된 목회컨설팅연구소의 오랜 숙원사역 중 하나로 한국교회의 45%에 해당하는 미자립교회(비전교회)를 건강한 자립 교회로 세우기 위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의 역사라고 이야기했다. 

 

20년간 한국교회와 특히 중소형 교회의 성장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해온 국내 유일의 교회와 목회 전문 컨설팅 연구기관인 목회컨설팅연구소는 지난 7월 제1기 목회컨설턴트 17인을 배출하며, 그들과 함께 미자립교회 섬김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섬김 프로젝트를 위하여 200명의 전문 목회컨설턴트를 배출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 11월에는 제2기 목회컨설턴트를 모집 계획으로 한국교회의 성장과 성숙을 위한 새로운 목회 장르인 전문 목회컨설턴트 사역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가고 있다.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제공, 양 기관 관계자들 단체 사진)
(사진: 목회컨설팅 연구소 제공, 양 기관 관계자들 단체 사진)

 

선정된 미자립교회는 자격을 소지한 전문 목회컨설턴트들이 교회에 직접 방문하여 객관적인 진단과 분석, 대안등을 제시하는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며, 추후 교회의 요청시 지속적인 자문 및 코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의 신청은 ‘GOODTV 천사(1004)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홍보 및 신청을 받고 있으며, 목회컨설팅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목회컨설팅연구소TV를 통해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 자격>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한국기독교총연합회 소속된 교단

- 교단별 미자립교회 기준에 해당하는 결산보고서 제출

- 출석교인수: 청장년 기준 10~25명 이하

- 건물 임대교회: , 소도시 및 농어촌의 경우는 예외

- 목회 기간: 개척 5년 이내 또는 미자립교회 조건의 교회로 부임 5년 이내

 

문의: 목회컨설팅연구소 / 031-719-0674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