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이은태 목사(뉴질랜드 선교센터 이사장)

우리 학교를 다녀간 한 청년이 있었다. 목회자 자녀로 믿음도 좋고 성품도 좋은 흠 잡을 데 없는 아름다운 청년이었다. 명문 기독교대학을 다니면서 목회자의 길을 준비하고 있었다. 특별히 복음을 모르는 외국 영혼들을 사랑하고 잘 챙겼다.

그런데 이곳에서 학업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간 후 안타까운 사연이 들려왔다. 어느 날 학교에서 외국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학교 통학버스 시간이 임박해져서 자전거를 타고 급히 정류장으로 달려갔다. 안타깝게도 그만 자전거가 넘어져 뇌를 크게 다쳤다. 서울 유명 종합병원으로 옮겨서 대수술을 받았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다.

너무 마음이 아팠다. 이렇게 하나님을 사랑하던 청년에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마음속에서 계속 이 질문의 답을 생각했으나 하나님의 그 깊고 깊은 뜻을 도저히 헤아릴 수 없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 형제에 대한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계실 줄 믿었기에 회복의 소망을 버리지 않고 늘 기도했다.

이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했다. 형제의 아픔도 크지만 그 가족들이 겪을 아픔을 생각하니 더욱 마음이 아팠다. 우리 학생들과 함께 매년 두 차례 특별헌금을 하고 늘 기도했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가면 꼭 병원에 찾아가서 위로해 주도록 했다. 나 역시 한국 집회차 나가게 되면 시간을 내어 병원을 찾았다.

그렇게 벌써 8년째 접어들었다. 우리는 하나님의 때를 알 수 없다. 그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하며 묵묵히 기다릴 수밖에 없다. 형제의 아버지는 가슴속에 있는 아픔을 글로 담아 보내왔다.

7

 

다시 가라 하면 못 갈 우리들의 7

계시 의존적 사색을 외치며

영혼 구원에 바쁜 나날이었고

사랑 그게 쉽지 않아 아파하고

사회구조에 불만이던

7년 전에 너는

병상이 등판 되어 엄마는 물론

말할 줄도 웃을 줄도 모르며

그냥 사람인 채로 마냥 7년을

냅다 보냈구나

 

계절은 제대로 굴렀고

하나님의 사람들이 순번대로

찾아왔고 우리는 살아 내어

오늘도 정직하게 숨을 쉰다

 

앞으로의 7년을 기대할 수 없는 일이나

포기하지 않고 절망 또한 않고

웃으며 너를 볼게

 

주님의 ○○○, 8년차 계급을 단

너를

 

약속한 적 없지만 입 모아 모두들

희망이라 부른다

너를

이 시를 보면서 같은 아비로서 가슴이 메어지는 아픔이 있었다. 그러나 죽은 자도 살리시는 분이 하나님이시기에 오늘도 소망을 버리지 않는다. 형제의 아버지는 늘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으셨다.

목사님, 보내 주신 사랑의 헌금 잘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라는 말보다 더 좋은 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한두 번도 아니고 매년 몇 차례씩 감당하지 못할 큰 금액을 ○○이를 위해 헌금해 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풍족한 가운데 보내 주신 것이 아니라 살을 깎는 심정으로 힘에 겹도록 도와주신 줄 압니다. 그래서 저희들에게는 목사님과 섬기시는 교회와 모든 성도님들이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인간의 생각을 뛰어넘는 사랑으로 늘 저희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주시는, 하늘 아버지의 어루만짐입니다.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아파하는 자들과 함께 아파하는,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가 뭔지 실제적으로 알게 해주시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너무너무 항상 고마운 마음은 있지만 어찌할 수 없어 이렇게 글로만 인사드리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들은 이 큰 사랑을 잊지 않고 절망하지 않는 모습으로 주님의 치료의 역사가 일어나는 때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해 주시고 사랑으로 헌금해 주신 목사님을 비롯한 모든 교회 성도님들께 하늘의 신령한 복과 각양 좋은 은사가 차고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섬기시는 교회가 더욱 주님의 은혜로 부흥하고, 성도들의 기업이 주님의 복으로 충만하고, 복음 전파 사역에 귀하고 아름다운 열매가 가득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하지 말라12:15-16

 

이은태 목사 저서
이은태 목사 저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